엠피온 SET-525 하이패스 단말기 및 농협 후불 하이패스카드 차량 부착

반응형

엠피온 SET-525 하이패스 단말기 및 농협 후불 하이패스카드 차량 부착

이전에 신청했었던 농협 후불하이패스 카드를 수령하고, 하이패스 단말기를 차량에 부착해 보았습니다. 부착보다 어려운게 어떤 위치에 붙일지를 결정하는 과정이었는데요. 34도가 넘는 폭염더위 오후시간대에 차 문 활짝 열어놓고 땀 흘려가며 5분 정도 작업하고 끝냈네요.

농협 후불하이패스카드 수령

▲ 먼저 농협후불하이패스 카드를 수령했습니다. 신청한지 5일 정도가 지나서야 도착하네요. 좀 늦네요.


▲ 안내문을 읽어봅니다. 일반 신용카드 등은 카드등록 과정을 거쳐야하는데, 후불하이패스카드는 어떻게되는지 몰라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별도의 등록과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농협 후불하이패스카드 연회비 2,000원 있죠. 1달로 치면 200원 정도...


▲ 이용금액의 0.5%를 채움포인트로 적립해준다는 서비스에 매료되어 농협 후불하이패스카드로 결정했었죠.


▲ 자, 이제 하이패스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해봅니다. 위치를 잘 선정하여 삽입하면 안내음성메시지가 나옵니다. "띠링~ 후불카드입니다."



▲ 어떤 위치에 붙일지 정말 고민많이 했었는데요. 결국에는 차량 중앙 최하단에 안전하게 부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괜히 운전석 왼쪽이나 조수석 오른쪽에 바짝 붙였다가 인식안되면 후회할 것 같았거든요. 또한 룸미러 뒤쪽에 감춰서 설치하려는 생각도 있었는데 블랙박스 등과의 간섭이나 혹시 모를 사고시에 단말기가 튕겨 나가면서 얼굴에 부딪힐 수도 있겠단 생각에 그나마 안전한 곳에 부착하였습니다.

실제 부착 후 시내 주행을 좀 했었는데요. 처음에는 엄청 거슬릴 것 같았는데 막상해보니 운전에 큰 방해없이 시야확보가 되었고, 어느정도 적응만되면 될 것 같았습니다.


▲ 폭염에 하이패스 단말기 설치하다가 수명도 하이패스 될 뻔 한건 함정이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