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맛집 한우고기가 맛있는 참우촌 식육식당

예천맛집 한우고기가 맛있는 참우촌 식육식당

에천에서 참우 소고기 요리로 유명한 식육식당 참우촌. 식육식당을 끼고 있는 식당으로 꽤 넓은 내부를 가진 곳이지만 여행객들과 단체 손님들이 엄청 찾는 예천의 유명 맛집이다.

참우촌 간판.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로 앞에 주차할 수는 없고 약간 옆 쪽 주차장에 안전하게 주차하면 된다.


밖에서 볼 수 있는 참우촌의 가격 메뉴. 한우 구이를 비롯해 일품요리인 불고기류, 그리고 돼지고기와 갈비탕 등 다양한 메뉴를 갖고있다. 고기는 농장에서 직접 키우고 생산한 것만 쓴다고 한다.


여기는 경상북도에서 지정한 으뜸음식점이기도 한데, 입구에서부터 각종 상패가 가득볼 수 있다.


예약을 해놓고 갔더니 이미 셋팅된 테이블을 볼 수 있었다. 각종 나물과 쌈류, 김치 등 신선하고 맛있는 밑반찬들이 많다.


참우촌 식육식당의 내부 메뉴판.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명품 한우인 김종은 참우촌 식육식당이라고 한다. 특고급모듬육 한 근이 6만원돈으로 그렇게 많이 비싼편은 아니고 다른 한우구이집과 가격차이가 거의 없는데, 품질은 상당히 높아서 이득보는 기분. 모든 메뉴 국산을 쓰고 소고기는 국산 한우.


예천에서는 한우를 참우로 키워 낸다고한다.


입구 옆에는 식육점을 끼고있다. 식육점을 끼고 있는 식당은 어느정도 퀄리티가 보장된다고 볼 수 있다.


먼저 나온 한우 고기!


품질이… 마블링이… 대박이다 정말. 두께가 좀 얇은게 특징이고 고기가 야들야들한게 진짜 입에 넣자마자 녹는다 녹아.


뜨겁게 달궈진 불판에 구워본다.


고기는 숯에 굽기 때문에 금방 익는다. 익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다. 아… 너무 맛있다.


고기를 다 먹고 후식으로 먹은 불고기. 불고기도 퀄리티가 괜찮네.


불고기는 가스불에 요리한다. 불고기도 고기가 좋아서 그런지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다. 고소하고 깊은 맛이 나는 맛있는 식당이다. 여행객들 입장에선 참우촌에서 맛있는 한우 요리를 즐겨보면 예천 여행이 더욱 즐거워질 것이다. 맛집 인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