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미티 아이튠즈 12(iTunes 12.0.1), 아이튠즈 미니로 전환하는 법

반응형

요세미티 아이튠즈 12(iTunes 12.0.1), 아이튠즈 미니로 전환하는 법

MAC OS X이 요세미티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아이튠즈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맥 유저에게 아이튠즈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인데, 아이튠즈의 파란색 아이콘이 붉은색으로 변경된 이번 아이튠즈 12버전에는 다양한 것들이 바뀌었죠.

단지 음악을 듣는 과정에서 볼 때 아이튠즈 화면에서 아이튠즈 미니로 전환하는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아이튠즈를 감추기하거나 다른 창에 가려지도록 만들거나 아니면 Lyrical(요세미티 알림센터에서 노래 가사를 확인할 수 있는 Lyrical)등으로 알림센터에서 제어하는 방법 등 아이튠즈를 컨트롤 하는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가장 선호하는 방식을 택하면 되는데, 저는 아이튠즈 미니로 음악을 틀어놓고 보는걸 좋아하다보니 사라진 아이튠즈 미니 전환 버튼의 위치가 무척이나 궁금하더군요.

▲ 이것저것 확인해보면서 눌러보다가 음반 앨범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이튠즈 미니로 전환됨을 확인했습니다.

▲ 물론 단축키나 메뉴바에서 클릭으로 전환하는 건 여전히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튠즈 미니 전환은 마우스 클릭을 선호해서 앞으로도 계속 음원 앨범 이미지를 클릭하여 아이튠즈 미니로 전환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