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만들기 #4 Avada 테마 설치하기

반응형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만들기 #4 Avada 테마 설치하기

워드프레스에 유명한 유료 테마인 Avada 테마를 설치해봅니다. Avada 테마 안에는 다양한 테마들이 또 존재하며 그 중에서 하나를 골라 적용하여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아바다 테마안에 퓨전 빌더, 퓨전 슬라이더 등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고 콘텍트폼7등 많이 사용되는 플러그인들이 있어서 더욱 유용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아바다 테마를 써야하는것은 아니며 가격이나 디자인을 비교해보고 원하는 테마를 사용하는게 더 좋겠습니다.

아바다 테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아바다 테마를 구매해야합니다. 구매는 테마포레스트 사이트에서 진행합니다.

테마포레스트 : https://themeforest.net

해외사이트 이므로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또는 마스터카드 등이 있어야합니다.


실제로 테마포레스트 사이트의 워드프레스 테마란에는 아바다 뿐만 아니라 굉장히 많은 테마들이 있으니 신중하게 검토해보세요. 아바다테마는 현재 $60 입니다. 한국돈으로 6만원~6만 5천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아바다 테마를 구매하면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줍니다. 그 링크를 통해 아바다 테마의 ZIP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Avada.zip 과 Avada child theme로 나뉩니다. 부모 테마와 자식 테마(차일드 테마)로 나뉘는 것인데 이 두가지를 모두 업로드를 해줘야합니다. 부모의 객체를 차일드에서 상속받는 형태로 만들어진 테마이기 때문에 나중에 수정을 할 경우 차일드 테마에서 수정이 진행되며 아주 순조롭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테마 디자인 - 테마 업로드로 들어간 다음 파일 선택란에서 순서대로 업로드해줍니다. 반드시 부모 테마를 먼저, 그리고 차일드 테마를 나중에 업로드합니다.


먼저 Avada.zip을 업로드하고


그 다음 차일드 테마를 업로드해서


설치합니다.


테마 설치후에 제일 먼저 할 일은, 제품등록을 하는 일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아바다를 클릭한 다음 등록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토큰 키를 입력해줘야하는데 아직 토큰 키가 없으므로 밑에 나와있는 링크를 통해 토큰을 만들어야합니다.


토큰 생성할 때 원하시는대로 체크해주시고 create token을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토큰이 생성됩니다. 이 토큰을 복사한다음


토큰 키를 넣어주고 활성화해주면 아바다 테마의 기초적인 설치가 끝입니다.


남시언 콘텐츠랩 유튜브 채널에서 동영상 강좌로 배워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