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새로운기능 IGTV 동영상 뉴스피드 미리보기

인스타그램 새로운기능 IGTV 동영상 뉴스피드 미리보기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IGTV 동영상 콘텐츠가 뉴스피드에 미리보기 형태로 업로드됩니다. 프로필에서 게시물로도 올라가고, 그 미리보기에서 IGTV 풀버전 영상으로 이동하여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IGTV 영상은 IGTV를 시청하는 소수 몇명에게만 보여져서 노출의 한계가 있었던데다가 인스타그램의 강력한 기능인 해시태그의 역할이 작아서 아쉬웠는데요. 이제 IGTV 영상이 뉴스피드에도 노출되면서 활용도가 조금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이름은 IGTV 프리뷰 기능입니다. 미리보기 게시물은 마찬가지로 1분 제한으로 올라갑니다. 최대 10분 분량의 영상을 올릴 수 있어서 인스타그램에서 1분으로 제한된 영상에 아쉬움을 느꼈던 측면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작년 6월에 출시된 IGTV 플랫폼은 전문 크리에이터들에게 점차 인기를 끌고 있는 기능이다. 누구나 최대 10분 분량의 동영상을 제한 없이 공유할 수 있으며, 팔로워가 많거나 IGTV가 인증한 계정의 경우 최대 1시간 분량까지도 업로드할 수 있다.

하지만 IGTV 영상 서비스 자체가 사이즈 조절없이 풀스크린 세로 형태로만 서비스할 수 있어서 기존 16:9 또는 기타 비율의 가로 형태의 영상을 그대로 이용하기는 좀 곤란합니다. 그래서 별도의 사이즈로 영상을 크롭해서 추가로 제작하거나 애초에 세로 영상 형태로 제작해야해서 확장가능성에서는 다소 까다로운 앱이기도 합니다. 보통은 인스타그램 전용으로 세로로 촬영하고 유튜브용으로 가로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일을 두번하게되는 것이라서 영상 제작을 어떻게하느냐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