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무료팩스 보내기

반응형

인터넷무료팩스 보내기

개인적인 일로 상대측에서 꼭 팩스를 요구하는 바람에 인터넷무료팩스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검색을 하다가 괜찮은 곳이 있어 블로그에 소개합니다.

요즘엔 대부분의 문서교환 등을 이메일로 처리하지만 가끔 팩스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관공서를 상대로 한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꼭 팩스 수신을 요구하는 곳이 여전히 있습니다. 저 역시 기관에 근무할 때, 팩스로 수신한 많은 문서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조달청 발주업무라든지 중요한 계약서 등은 꼭 팩스로 받기도 했었습니다. 팩스로 받아야만 날짜와 시간이 찍혀 나옴으로써 근거자료로서의 신뢰성을 가질 수 있었으니까요. 회사에 근무할 때는 얼마든지 팩스를 송수신할 수 있었는데, 개인으로 있자니 팩스 기계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팩스를 사용할 일도 거의 없는 관계로 잊고살았던 팩스. 단 한번 혹은 2번 정도의 팩스를 보내는데 일부 비용을 결제하는 것 자체가 번거로워, 이번에 인터넷무료팩스를 사용해서 팩스를 보내보았습니다.

검색을 좀 해보니 다양한 인터넷무료팩스 서비스들이 있더군요. 그 중에서도 평가가 괜찮은 엔팩스(enFax)라는 곳을 이용했습니다.

엔팩스(enFax)로 인터넷무료팩스 보내기



1. 먼저 엔팩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enfax.ppurio.com/ ↩

2. 회원 가입을해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

인터넷무료팩스


Note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최초 10통의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캐쉬를 주더군요. 인터넷으로 무료팩스를 보내는데 큰 지장이 없는 수치입니다.



3. 상단 메뉴에서 팩스 보내기 - 즉시전송을 합니다. ▼

인터넷무료팩스


4. 팩스 내용 및 문서를 찾아 보냅니다. ▼
인터넷무료팩스


Important

(1) 제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목은 전송결과 관리용 제목이더군요.
(4)보내는 사람 팩스번호는 꼭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가 직접 전송해본 결과 정상적으로 들어가지 않는듯하여, 임의로 휴대전화번호를 넣어 보내봤더니 정상적으로 보내지더군요. * 팩스발송 전에 미리보기를 통해 문서가 정상적으로 잘 출력되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5. 이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더 나타나는데, 최종적으로 확인 후 팩스 보내기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무료팩스


6. 최종적으로 보내고 난 다음, 상단 메뉴 중 전송결과를 통해 전송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무료팩스


Important

사이트 화면에서 전송결과가 완료되었다고 하더라도, 꼭 수신처에 연락하여 팩스가 정상적으로 도착했는지 확인하세요. 종종 팩스가 제대로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송되는 시간이 조금 소요되는 것 같더군요. 팩스 전송 후 느긋하게 5~10분 정도 뒤에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팩스를 사용할 일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또 팩스를 쓸 일이 생기네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팩스를 보내고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니 정말 급히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