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 후기] 안동대학교 대학교육개발원 꼴찌에서 파워블로거가 되기까지

반응형

[특강 후기] 안동대학교 대학교육개발원 꼴찌에서 파워블로거가 되기까지


강의 제목 : 꼴찌에서 파워블로거가 되기까지
강의 주관 : 안동대학교 대학교육개발원
강의 일시 : 2014년 11월 19일(수) 16:00 ~ 19:00
강의 장소 : 안동대학교 대학교육개발원(정보통신원 401호)


후기

안동대학교 대학교육개발원과 담당 연구원님의 배려로 다행스럽게, 그리고 오랜만에 고향에서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 특히 학부생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전달하면 좋을지 고민고민하다가 저에게 있는 이야기를 풀기로했는데요. 학생 입장에서 자칫 피곤할 수 있는 수요일임에도 찾아주신 많은 분들이 계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던 것 같네요. 학창시절 이야기, 학교다닐 때 했던 것들, 생각들, 책, 파워블로거, 직장생활과 사표 이야기까지. 강사 입장인 저에게도 좋은 경험이었고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강의실 시스템이 좋아서 키노트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미러링으로 진행하고자 테스트했었을 때 제 아이패드가 지원이 안되는지 작동하지않아 부득불 케이블을 연결해서 했었네요. 뭐 똑같으니 문제는 없었습니다.

강의는 풀레코딩으로 녹화되었습니다. 강의 후 해당 영상을 받았는데요. 따로 들고다니는 USB같은게 없어서 CD로 받았고 영상은 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풀 녹화 영상은 저도 처음인데... 좀 오글거려서 틀자마자 종료를...

자리를 만들어주고 부족한 강의였음에도 매끄러운 진행으로 이끌어 준 안동대학교 대학교육개발원과 피곤한 수요일 늦은 오후의 귀한 시간을 내어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