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새로운 기능 '뉴스피드에만 표시되는 게시물 만들기'

반응형

페이스북 새로운 기능 '뉴스피드에만 표시되는 게시물 만들기'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기능이 또 들어왔습니다. 이번에는 뉴스피드에만 표시되는 게시물 만들기입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에 게시물을 올리게되면 자기의 타임라인+뉴스피드에 게시되는 형태였죠. 덕분에 타임라인은 풍성해지고 타임라인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연도별, 월별, 날짜별로 구분해서 게시물을 찾을 수 있는 등 아카이브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 일기장처럼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시간이 지나 제 페이스북에서 내용을 참고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 올리는 모든 게시물이 타임라인에 누적될 필요는 없겠죠. 그래서 사용자는 게시물을 업로드한 후 별도로 타임라인에 들어가서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 두 번 작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니즈는 페이스북 초창기부터 있었는데요. 드디어 기능이 정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뉴스피드는 강물처럼 흘러가는 곳입니다. 페이스북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인기있는 글은 상위로 올라오고 더 많은 사람에게 자주 노출되지만 언젠가는 흘러가서 사라지죠. 콘텐츠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 물살은 빨라지고요. 그래서 흘려보내버릴 게시물은 타임라인에 아카이브 하지 않고 타임라인에서 숨기고 뉴스피드에만 올릴 수 있게된 것입니다.

예를들어 추후에 찾아볼 필요가 전혀 없을 것 같은 일회성 글이나 사진, 링크 공유, 페이스북 친구와 팔로워들을 대상으로 한 공지사항 콘텐츠, 민감하지만 꼭 친구들에게 알리고싶은 내용처럼 타임라인에서 숨기고 싶은 게시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