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도 다녀간 단양 구경시장과 단양대명리조트 숙박

반응형

1박2일도 다녀간 단양 구경시장과 단양대명리조트 숙박

단양은 전국 어디에서나 접근이 수월한 중부내륙 관광의 중심지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단양패러글라이딩과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단양 팔경, 단양의 명물인 쏘가리를 비롯해 1박 2일 방송에서도 다녀간 단양 구경시장의 먹거리들, 영월과 충주호 월악산, 소백산 등 레저휴양문화를 잘 갖춘 도시다.

단양은 지리적으로 수도권에서 접근하는 것도 수월한 편이다. 또한, 비교적 잘 구축된 여행코스가 있다. 다누리센터 아쿠아리움을 시작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양해서 당일치기 여행으로는 시간이 아쉽다. 주말을 이용해 1박 2일로 단양을 여행한다면, 맛있는 음식과 휴식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단양에서 숙소라하면 단양 대명리조트가 가장 유명하다. 단양의 대표 숙박 장소이며, 대명리조트 체인으로서 대명 회원이 될 경우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양 대명리조트는 깔끔한 시설과 많은 객실, 넓은 주차장을 자랑한다. 더불어 단양 구경시장이나 단양의 다른 명소를 찾기에도 위치가 좋은 편이다. 단양 IC에서도 가까워 빠르게 단양으로 합류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 레스토랑과 아쿠아월드, 굿앤굿스 편의점과 로고샵, 탁구장, 노래방, 당구장, 오락실과 미니파크, 롯데리아까지 갖추고 있어 매우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바다를 앞에 둔 리조트는 아니기 때문에 오션뷰 시스템은 없지만, 약간의 전망은 있어서 대명 회원으로서 일찍 체크인을 한다면 전망있는 방을 배정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


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시스템이 편리하다. 방음도 잘된다. 나는 스위트룸을 이용했는데 무엇하나 불편함없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천혜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녹색쉼터'라는 타이틀이 딱 어울리는 곳이다.


잠시 낮잠자는 일행들.


단양대명리조트 스위트룸의 깔끔한 화장실


취사 가능한 객실이기 때문에 필요한 모든게 준비돼 있다. 거의 몸만 가면 되는 수준.


10층 정도되는 높이에 방을 배정 받으면 전망이 꽤 괜찮은 편이다.


대명리조트 회원이라서 웰컴 플루트도 하나 받았다. 대명을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


단양 대명리조트에 묵는다면, 1박 2일팀도 다녀간 단양 구경시장의 먹거리도 놓치면 안된다.


흙마늘 닭강정과 오성통닭이 매우 유명한 곳이다. 반드시 먹어야한다.


단양은 마늘이 유명해서 마늘만두나 마늘순대 역시 유명하다. 1박 2일 촬영 당시 박보검이 다녀가면서 지금은 더욱 유명해진 음식들이다.


빨간오뎅도 파는데 간식으로 하나정도 먹어보면 좋을 것이다.


또 유명한게 단양마늘만두.


새우마늘만두와 떡갈비마늘만두, 김치마늘만두가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진짜 맛있다. 단양에서 먹은 것들 중에서 단연 TOP이다. 잊을 수 없는 맛. 오후 늦게 방문하면 홀 테이블을 치워버리고 테이크아웃 구매만 가능하기 때문에 앉아서 먹길 원한다면 좀 서둘러야한다.


시간이 남는다면 단양 아쿠아리움에 방문해서 물고기들의 세계에 빠져보자.


이 모든 곳들이 단양 대명리조트와 거리가 가까워 편리하다. 취사가 가능한 객실이었지만 단양의 음식을 먹어보고 싶어서 구경시장에서 몇 가지 유명한 음식들을 포장해가지고 방에서 먹었다.


단양대명리조트의 건물은 2동이다. 야외에 테마파크도 있어서 볼거리도 꽤 있는 편. 단양 대명리조트의 하이라이트인 야경도 빼놓을 수 없다. 밖에 있는 테마파크가 밤에는 형형색색 조명이 들어와 정말 예쁘게 바뀐다. 사진 찍기에도 좋고, 겨울에 좀 더 어울리는 조명 색상이지만 사계절내내 봐도 아름다운 공간이다. 알록달록해서 단양의 밤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준다.


단양 팔경이나 구경시장, 아쿠아리움 등 단양의 명소들이 대체로 야외에 있거나 특별한 예약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계획없이 떠나보는 것도 신나는 여행이 될 수 있다. 반면에 단양 대명리조트는 예약을 필수다. 인기있는 숙소인데다가 웨딩홀까지 갖추고있어서 현장에서 즉시 방을 구하는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단양 대명리조트 예약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단양 대명리조트를 이용하려면 아래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면 좀 더 수월하다.

더불어 대명 삼척 쏠비치리조트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법 ←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대명리조트 체인을 이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단양 회원권을 끊는 것이다. 단양 회원권 분양은 대명리조트 직원의 도움을 받아야하는데, 무작정 하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인기있는 직원을 찾는게 중요하다.

대명리조트 회원권 분양의 장점

  • 대명 회원이 될 경우 대명리조트 예약이 간편해진다
  • 객실 요금이 저렴해진다
  • 직원 전산을 활용해서 1:1 전담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예약부터 이용까지 모든걸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나는 오래된 인연으로 대명리조트 한용만 부장님을 통해 대명리조트를 회원으로 이용하고있다. 인상도 좋으시고 친절하신데다가 일처리가 깔끔해서 매번 대명을 이용할 때마다 큰 도움을 받는 중이다. 카카오톡을 이용해 이런저런 문의가 가능한 것도 장점. 대명리조트 회원권 분양과 관련된 상담은 위 명함으로 전화하면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