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엘미디어플레이어(Elmedia Player)

반응형

MAC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엘미디어플레이어(Elmedia Player)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면서 MAC에서 사용하기 매우 유용한 동영상 플레이어 엘미디어 플레이어(Elmedia Player)입니다. 맥 앱스토어 및 제작사 홈페이지 등에서 정식 버전을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 기능 뿐만 아니라 매우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 있어서 마치 올인원 플레이어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부터 오래도록 무비스트를 사용했었는데 엘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한 후에는 이 플레이어로 거의 갈아탄 것 같습니다.

Elmedia Player는 고급 스트리밍 기능을 갖춘 Mac 용 풀 패키지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거의 모든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을 지원하며 AirPlay, 크롬캐스트 및 DLNA 지원 장치로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코덱을 갖추고 있어서 별도의 코덱을 요구하는 경우는 아직은 없었고요. FLAC, M4V, MPG 및 MKV 파일 등 다양한 파일포맷도 지원합니다.


설치하기

먼저 제작사 홈페이지(https://mac.eltima.com/ko/media-player.html)에서 무료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설치하면 한글로 잘 정리된 웰컴 메시지가 나오고


미디어 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네요! 저는 아이튠즈를 쓸 때 빼고는 미디어키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나중에를 클릭했습니다.


PRO버전, 그러니까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유튜브 비디오 다운로드 기능을 비롯해서 스트리밍, 영상 스크린샷 기능 등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버전을 구입 후 활성화 코드를 입력하면 활성화 성공 메시지가 나옵니다(홈페이지 다운로드 기준). 맥 앱스토어에서는 좀 더 저렴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현재 12,000원 가격으로 표시돼 있네요.


플레이어 실행 모습입니다. 깔끔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플레이리스트

개인적으로 Elmedia Player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인 재생목록, 플레이리스트 기능입니다. 파일을 모두 열지 않고도 미리 넣어둘 수 있어 유용합니다.


MAC의 경우 음악을 들을 때 보통은 아이튠즈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 아이튠즈는 맥 특유의 파일관리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서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음악을 아이튠즈 폴더에 복사하여 넣어야합니다. 이게 사실 최대 단점이라 할 수 있는데 별도의 플레이 기능이 있는 앱이 있고, 재생목록을 만들고 그 재생목록을 저장, 불러오기 할 수 있다면 굳이 아이튠즈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 되죠!


외부 영상 다운로드

외부 매체의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비디오듀크(http://namsieon.com/3918)의 기능과 완전히 똑같은 것 같습니다. 비디오 듀크의 가격이 엘미디어 플레이어와 똑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파리에 붙일 수 있는 확장기능 정도랄까요. 어쨌든 모든 앱을 다 가지고 있느 저로서는 비디오듀크는 그것대로, Elmedia Player는 플레이어대로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재생 옵션에서 재생속도와 오디오, 자막 싱크 기능이 있고


비디오를 튜닝할 수도 있으며


이퀄라이저 기능도 있어서 풍성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

보통 MAC의 앱들은 한국어를 지원하는 경우가 드물고, 실제로 Elmedia Player의 제작사인 Eltima Software의 앱들도 한국어 지원이 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는데 Elmedia Player는 한국어를 거의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스트리밍

스트리밍 기능도 있어서 애플 TV나 스마트TV, 크롬캐스트 등을 사용하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네트워크로 스트리밍되는 것이라 얼마나 스무스하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온라인 스트리밍 재생

제가 두번째로 좋아하는 기능은 온라인 스트리밍 기능입니다. 이게 무엇이냐면 영상의 주소를 알면 그 매체에 접속할 필요없이 곧바로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서 유튜브 영상의 경우 유튜브 매체에서 본다면 광고를 봐야하지만, 플레이어에서 볼 경우 그런 걱정은 없을 것이에요. 유튜브 뿐만 아니라 영상 주소만으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고 바로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반복재생

반복재생 기능입니다. 미드나 영상물로 공부하시는 분들은 가끔 이 반복 재생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시작지점과 종료지점을 지정하여 반복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 어떤 부분에 반복 구간이 설정돼 있는지 타임라인에서 직관적으로 표시해주는 마크가 없는건 아쉽습니다.


연속 스크린샷

스크린샷 기능이 있어서 영상물에서 바로 사진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연속 스크린샷이라고해서 프레임단위 또는 시간 단위로 스크린샷을 남길 수 있는데 가끔 써먹을만한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며 사용자 입 맛에 맞도록 설정하여 활용할 수 있으므로 입체적인 MAC 동영상 플레이어로 역할을 하는 Elmedia Player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에 한국어 페이지도 있으니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s://mac.eltima.com/media-player.html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