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분 청춘』출판사 책 소개

반응형
바로 지금 청춘들이 가지고 있는 아픔과 고통을 고스란히 느끼고 극복하려는 청춘이 쓴 자기계발서.
저자는 그저 시키는 대로, 기성세대가 가르치는 길을 따라가다 길을 잃은 청춘들에게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행복에 이를 수 있는지 매우 명확하게 짚어주며, 어떻게 하면 청춘들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지 그 답을 제시한다. 






대학도 스펙도
우리가 진짜 원하는 것을 주지 못한다!
이 시대의 청춘에게는
진부한 기성세대의 조언이 아닌,
속 시원한 처방이 필요하다!

청춘이 멘토다!
청춘의 마음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존재는 오직 청춘뿐이다






▶ 이제 청춘에게는 진짜 돌파구가 필요하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봐야 할 책이다. 이 책은 기존의 자기계발서가 시원하게 꼬집지 못한 해결책에 관해서 속 시원한 답을 제시해준다. 이 책만의 특장점은 바로 지금 청춘들이 가지고 있는 아픔과 고통을 고스란히 느끼고 극복하려는 청춘이 쓴 글이라는 점에 있다. 청춘이 좌절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피부로, 경험으로 느낀 저자의 글은 호통하고 훈계하는 기성세대가 쓴 자기계발서와 달리 독자의 마음에 와 닿는다.

1인 기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자신만의 비전을 세워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다. 또한 하루 평균 5천 명 이상이 방문하는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랩하는 프로그래머’를 운영하고 있고 친구 같은 롤모델로서 많은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저 시키는 대로, 기성세대가 가르치는 길을 따라가다 길을 잃은 청춘들에게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행복에 이를 수 있는지 매우 명확하게 짚어주고 있어, 취업난 속에서 꿈을 찾기는커녕 비전조차 잃어버린 청춘에게 단비와도 같은 책이 될 것이다.



▶인생을 투기하지 말고 꿈을 위해 투자하라!

저자는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숨겨진 날개’가 있음을 깨우치고, 그것을 향해 비상하기를 응원한다. 남들과 똑같은 삶을 목표로 살아갔지만, 패배와 좌절을 겪고 있는 청춘들에게 생각의 전환을 일으켜준다. 취업을 위해 청춘들은 스펙 쌓기에 열을 올리지만, 취업을 하지 못해 좌절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투자하여 얻은 자격증 또한 페이퍼 라이선스로 그치는 안타까운 현실을 지적한다. 또한 남들과 같은 길을 쫓아가면서도 스스로의 소중함과 비전을 갖지 못하는 현실을 꼬집는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청춘들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지 그 답을 제시한다.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가서는 안 되고 자신의 꿈을 찾기를 강조한다. 이 시대의 청춘은 스스로의 삶에서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 온실 속의 화초가 아니라 진흙 속에서 피는 꽃이 되어라

비전과 취업, 꿈이라는 문제 속에서 힘들어하는 청춘들에게 저자는 손을 잡으며 함께 비상할 것을 권유한다. 저자는 스펙을 쌓는 노력보다 독서를 열심히 하고 강연을 들으라고 권한다. 그러한 노력을 통해 자신만의 비전을 찾고 그것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만의 비전과 일을 찾을 때까지 고통을 겪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하며 청춘들에게 온실 속의 화초같은 존재가 아닌 진흙 속에서 피는 꽃이 되어 모든 것을 이겨내길 당부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