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달러로 받기 SC은행 외화통장으로 받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달러로 받기 SC은행 외화통장으로 받기

오래도록 SC은행 두드림 통장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받아왔다. 받을 때 달러 → 원화로 받아왔고 그 금액은 당장 쓸 일이 거의 없어서 그냥 계속 통장에 묵혀두는 편이었다. 처음부터 달러로 받지 않고 원화로 받은 이유는 혹시라도 나중에 원화가 필요해질까봐, 그리고 달러로 받으면 또 나중에 환전하기가 귀찮아서, 원화나 달러나 별반 차이가 없는 소액이라서 등 여러가지 소소한 이유가 있었다.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러로 받는걸로 바꾸었다. 요즘 원달러환율이 심상치 않고 어차피 당장 그 돈을 빼 쓸 일이 거의 없다고 생각해서였다. 꼭 환차익이 아니라고하더라도 어차피 묵혀둘거 원화보다는 달러로 받는게 낫겠다는 판단이었다. 원래 이 생각은 오래전부터 했었는데 매우 귀찮아서 그냥 계속 관성처럼 원화로 받아오다가 이번에 외화통장을 개설, 애드센스 지급 통장을 새로 개설한 외화통장으로 수정하고 이번에 수령하였다. 문제없이 잘 된다.

외화통장은 쉽게 만들 수 있는 SC은행에서 만들었다. 원래 두드림 통장을 개설할 때만해도 근처에 지점이 있었는데 이제 지점이 없어져버리면서 접근성이 좀 나빠지는 바람에 스마트폰으로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걸 찾아보다가 ‘셀프뱅크'라는 앱을 통해 개설할 수 있다는걸 알아서 그걸로 해봤다. 셀프뱅크에서 외화보통예금으로 개설했다. 기존에 두드림 통장이 있어서 개설이 가능했는데 만약 계좌가 없다면 좀 복잡해지지 않을까 싶다. 직접 지점에 가서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만들고 싶었는데 근처에 지점이 없어서 그냥 스마트폰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오늘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했다. 지급내역과 정확하게 문제없이 수령했다. 앞으로는 계속 달러로 쌓아두려고 생각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