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입출금문자서비스 UMS 프리미엄 가입

반응형

농협 입출금문자서비스 UMS 프리미엄 가입

주력 은행으로 농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등을 사용 중인데, 주로 체크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고 온라인 쇼핑을 합니다.

지금까지는 카드를 직접 사용했을 때만 문자메시지가 오는 바로알림서비스(SMS)라는걸 이용했습니다. 이 바로알림서비스는 자동이체나 계좌이체결과는 문자로 보내주지 않고 카드를 직접 사용하여 긁었거나 인터넷으로 결제되었을 경우에만 문자를 보내주는 시스템입니다. 월 300원의 이용요금이 있는데요. 예전에 무료일 때 가입해두었다가 잊고 살면서 계속 이용하고 있었는데, 입금 또는 계좌이체 결과에 대한 안내가 없어 매번 스마트폰 농협 앱을 통해 로그인 후 결과를 확인해야해서 불편했습니다. 귀찮기도 하고요. 어떤 금액이 언제 입금되는지 계속 확인해주는 작업이 있어야해서 은근 스트레스도 받고 그랬었는데요.

결국 입출금 내역을 모두 문자(SMS)로 전송해주는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끼고 농협의 UMS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했습니다. 농협 UMS 프리미엄 서비스는 출금 뿐만 아니라 입금, 자동계좌이체 내역 등 계좌변경이 발생할 경우 잔액과 함께 문자메시지로 안내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월 900원의 이용요금이 있는데요. 사용한지 며칠 정도 지났는데 은근 편리하고, 모바일 가계부를 이용하는 입장에서도 문자 복사 → 가계부 입력으로 프로세스가 줄어들어 좋습니다. 이전에는 특히 계좌이체의 경우 매번 농협 앱에서 확인 후 수기로 입력해야 했거든요.


농협 입출금문자 서비스 UMS 프리미엄에 가입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선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해 줍니다.


상단 메뉴에서 NH라운지를 클릭한 후 UMS메뉴로 들어갑니다.


농협 UMS가 무엇인지부터 확인해보죠. 입출금거래내역 등을 문자로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UMS서비스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어져있습니다. UMS 프리미엄을 이용하려면 유료 서비스에 별도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기존 농협 계정이 있는데 추가로 가입을 해야하는점은 다소 번거롭습니다만 일단 가입을 해줍니다.


회원가입은 무료니까요.


회원가입 후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2번째 개인정보 입력란에는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버튼이므로 둘 중에 하나만 선택이 가능한데요. 입출금 내역 알림 또는 환율알림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줍니다.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고,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요금제는 정액제(월 900원)종량제(건당 20원)으로 나뉩니다. 1달 기준으로 몇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지 파악하면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당 20원으로 치면 45건이면 900원인데요. 한달에 50건 정도의 거래가 발생한다고 치면 정액제가 이득이 되겠습니다. 이후 출금계좌와 알림주기를 선택하고 알림옵션도 선택합니다. 특히 자동이체의 경우 어떤 시간에 이체될지 알 수 없는데, 코골면서 자고 있을 때 문자가 계속 울리면 잠에서 깰 수 있으므로 제한발송 시간을 정해줍니다. 제한발송 시간대엔 문자가 오지않고 그 이후 한꺼번에 몰려서 온다고 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을 누릅니다.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부가서비스로 SMS 100건과 팩스 50건, 이메일 50건을 주는데 문자와 이메일은 거의 필요없을 것 같고, 팩스는 뭐 필요하다면 쓸 수는 있겠네요.


입금과 출금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하기 위해 체크해보았습니다. 계좌로 입금될 경우 입금금액과 함께 날짜, 시간, 잔액이 표시되고요. 출금이 발생해도 마찬가지로 문자가 바로바로옵니다. 편리하네요.

월 900원이라 약간 아깝긴 하지만, 농협 앱을 들락날락거리며 날려먹는 시간과 신경쓰는 비용을 생각해보면 편리함을 선택하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모쪼록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