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NAS로 아이폰에서 토렌트 활용하기(순정)

반응형

시놀로지 NAS로 아이폰에서 토렌트 활용하기(순정)

원래 아이폰에서는 토렌트 파일을 받을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지원하는 앱이 없기 때문인데요. 시놀로지 NAS의 DS Download(아이폰)와 Download Station(컴퓨터)가 설치되어 있으면 아이폰에서도 토렌트 파일을 받아 NAS에 올려둘 수 있습니다. DSM에서 다운로드 스테이션 패키지가 설치되고 활성화되어 있어야합니다.

아이폰 자체에서 받는게 아니라 아이폰에 네트워크로 연결된 NAS에다가 받는 것입니다.

먼저 토렌트 파일을 받아야합니다. 원래 아이폰에서는 토렌트 파일을 받을 수 없도록 되어있지만 DS Download가 설치되어 있으면 토렌트 파일이 뜹니다. 근데 이번 테스트의 경우에는 이상하게도 토렌트 파일이 나타나지 않고 해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만 나오네요. 아이폰이 문제인지, 서버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이럴때는 마그넷 주소를 붙이는 형태처럼 토렌트 파일의 주소를 복사한 다음 DS Download에 넣어주는 방식으로 토렌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링크를 꾹~ 눌러 복사하기를 합니다. 그런 다음 DS Download에서 상단에 우측에 있는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추가를 해줍니다.


URL 입력이라는 창에 복사한 것을 붙여넣기 해주고 추가해주면 다운로드가 시작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NAS에 되며 DS Download에서는 진행상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자체에는 다운로드 할 수 없으므로 다운된 파일을 확인하고자할 땐 DS File이나 DS video 등의 다른 앱으로 NAS에 접속해서 봐야합니다.

이제 회사나 카페, 외부에서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좋은 토렌트 시드를 발견하면 아이폰에서 바로 NAS에 다운로드를 걸어두고 할 일 하다가 집에가면 다운이 완료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