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레전드 맛집 - 용상 갈매기

반응형

안동 레전드 맛집 - 용상 갈매기

안동에서 엄청 엄청 엄청 X 100 유명한 레전드 맛집 용상 갈매기다. 대학생 때만해도 엄청 자주 찾았는데 요즘에는 주로 옥동에서 술을 먹다보니 안가게 되다가 이번에 다시 찾게 된 곳!! 시내에서 용상으로 가는 길목에 고즈넉하게 위치해있다.

근처에 다다랐을 때부터 연탄에 굽히는 고기 냄새가 콧등을 자극하기 시작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최근에 자리를 한 칸 옆으로 옮기고 리모델링을 했다고한다. 뭐, 워낙 오랫만에 찾은 곳이라 확실히 예전보다 많이 바뀌긴 바뀌었더라. 약간 현대식이 되었다고 해야하나? 기존의 옛스러운 스타일이 더 마음에 들지만...


▲ 여전히 갈매기살이 가장 인기메뉴.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아마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프랑스 산 갈매기살이라는데 신기하다. 닭발과 돼지연탄구이도 좋은 메뉴다. 사실 이 곳에서 맛 없는 메뉴가 없다고 보면 된다.

내부에 테이블은 4~5개가 있고 안에 방이 한 칸 있다. 화장실은 출입문을 나가서 빙 돌아 밖으로 들어가야 있다. 소주 3,000원이고 3개 들이 3,000원짜리 주먹밥도 진짜 맛있다.


▲ 돼지연탄구이를 주문했으나 재료가 소진되는 바람에 갈매기살로 바뀌었다. 뭐, 갈매기살 좋아하니까 패스! 기본 차림은 간단하게 나온다. 안주 나오기 전에 소주 한 병 비워주는건 센스.


▲ 드디어 갈매기살이 나왔다. 양이 예전보다 다소 줄어든 것 같았지만 맛은 여전했다.


▲ 안주가 모자려서 속도 채울겸 라면을 시켜봤다. 오 라면 맛있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