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맛집] 송정 삼계탕 냉면 - 여름에 제격인 삼계탕과 냉면 모두!

반응형

오늘 소개할 곳은 안동 맛집인 <송정 삼계탕 냉면>입니다.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삼계탕과 냉면이 생각나곤 하는데요. 시원한 냉면을 먹을 것인지, 아니면 이열치열 및 몸보신 효과를 보고자 삼계탕을 선택할 것인지는 고민되는 문제인데, 이 곳 <송정 삼계탕 냉면>에서는 한꺼번에 모두를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지금까지 이 곳을 한 3번 정도 찾아간 듯 합니다.
정상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시내나 옥동 근방 보다는 도로 접근성이 괜찮으며, 주차하기도 편리하여 운전자 입장에서는 끌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 한 켠에 있는 정자(??)에서 커피 한잔을 마시며 잠깐 담소를 나눈 뒤 잠시 누워 있어 보았더니 더운 날씨였는데도 매우 시원하더군요. 아마 바로 옆에 낙동강, 정확하게는 반변천이 흐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날은 마침 제가 예비군 훈련 마지막 년차를 3일 앞둔 시점이었습니다. 이번년도는 또 하필 예비군 시작일이 무려 중복이더군요. 무척이나 더웠습니다. 이전부터 훈련가기 직전에 이곳에서 삼계탕 얼큰하게 한 뚝배기 하고 건강한 몸으로 잘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던 날의 사진입니다.


먹어보진 않았으나 한방갈비찜과 매운갈비찜도 있네요. 비록 호주산 입니다만. 나중에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아마 겨울이 어울리지 않을까요?




메뉴판입니다. 그렇게 많지도 적지도 않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주로 먹는 메뉴는 물냉면과 약수삼계탕 혹은 전복삼계탕입니다. 토종닭백숙을 꼭 먹고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하루전에 예약을 해야되는 압박 아닌 압박, 부담감으로 인해 도전해보지 못하고 있군요. 물냉면 말고 '불냉면'이라는것이 있는데 매운 냉면인 것인지 뜨거운 냉면인 것인지는 확실치 않네요. 나중에 먹어보게 되면 또 소식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건물 내외부는 최근 새롭게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을 한 것인지 깔끔하고 깨끗하여 좋더군요.


저희는 이번에 물냉면과 전복 삼계탕 콤비를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이 먼저 나옵니다. 대부분의 밑반찬이 정갈하며 맛이 좋은 편입니다.




먼저 냉면이 나왔습니다. 함흥식 냉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린시절 중국집에서 시켜먹던 냉면의 추억이 있어서 칡냉면 혹은 옛날 중국집식 냉면(큰 수박과 토마토 등이 들어가있으며 국물은 약간 조미료맛(?)이 나는 그런 냉면)에 대한 애착이 있는데요. 이곳은 함흥식 냉면입니다. 요즘 사람들이나 여성분들은 대체로 함흥식 냉면을 선호하는 것 같은데, 사람마다 다르겠죠?ㅎㅎ




비벼줍니다.

일단 고기가 들어가있다는 점은 괜찮다는 평가를 내리고 싶으며, 물냉면의 핵심은 육수, 즉 국물일텐데 국물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싱겁게 드시는 분들에겐 딱 알맞을 것 같습니다. 찐하게 먹는 저같은 경우엔 약간 아쉬운 맛이기도 한데, 먹다보니 괜찮더라구요.ㅎㅎ



전복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이 삼계탕이 의외로 양이 많습니다. 닭이 통째로 한마리가 들어가 있으며 그 안에 있는 밥과 국물까지 다 먹으려니 남자인 저도 겨우겨우 다 먹을 정도이거나 배가 엄청나게 부르게 되는 정도입니다. 전복 삼계탕을 주문했더니 마치 자랑하듯 전복이 젤 위에 올라가 있네요. 딱 1개만 들어있습니다. 양식인지 자연산인지는 모르겠고, 국산인지 조차 알 수가 없지만 맛은 쫄깃하니 좋더군요. 전복이 너무 조금 들어있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전복의 가격이 물론 높지만 딱 1개라니 ㅠㅠㅠ



어쨌거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폭풍 흡입! 먹방 촬영하고 왔네요 ㅎ

꾸역꾸역 삼계탕의 국물을 들이부었습니다. 예비군 훈련을 위해서라도, 개인적인 건강과 무더운 여름을 잘 나기 위해서라도 말이지요.




정신을 차리고 보니 계산을 하고 있더군요.

송정 삼계탕 냉면의 간판입니다. 검색을 좀 해보니 프렌차이즈 같기도 한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정상동 현대자동차 쪽으로 오시다보면 위와같은 간판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이쪽 도로가 교통량이 많지 않고 3차선이라 접근성이 좋아 자주 찾는 편입니다. 멀리서도 잘 보이니 찾으시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냉면과 삼계탕이 생각날 땐, 그리고 복잡한 곳 말고 조용하고 깔끔한 곳을 찾으신다면 한번쯤 정상동 송정 삼계탕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