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서부시장 24시 가마솥 옛날순대국밥

반응형

안동 서부시장 24시 가마솥 옛날순대국밥

가요방이나 룸, 모텔이 많아서 미관상으론 좋다고 할 수 없지만 서부시장 곳곳에 맛집이 많아서 요즘 자주 간다. 서부시장에서 밥 먹을 곳을 찾다가 24시 가마솥 옛날순대국밥을 가보았다.

겉으로 보기에도 꽤 큰 가게다. 이름이 좀 길다. 24시 가마솥 옛날 순대국밥. 24시간이고 가마솥으로 만드는 옛날식 순대국밥인가보다.


메뉴판. 돼지국밥과 순대국밥을 비롯해 모듬국밥, 살코기 국밥, 술국, 수육 등이 있다. 왕만두는 먹어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못먹어서 다음번에 먹어볼 예정이고 파불고기랑 매운 불고기를 판매한다는 점이 조금 독특했다.


순대국밥을 주문하니 곧 밑반찬이 차려진다. 김치와 깍두기, 양파, 고추 장아찌 등으로 국밥집 치고는 가짓수가 많은 편이다. 근데 내가 좋아하는 고추장아찌를 딱 2개만 줘서 이 부분은 아쉬웠다.


곧 밥과 순대국이 나왔다. 기본적으로 따로국밥 형태로 나와 취향에 따라 말아 먹거나 따로 먹거나 할 수 있다.


순대도 꽤 들어있었다.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다.


이 곳의 장점은 추가반찬이 셀프이고 원하는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점이다. 예를들어 깍두기를 많이먹는 사람에겐 계속 리필하는건 눈치보일 때가 있는데 여기선 그럴 염려가 없다.


양념장도 3가지나 있었는데 사진을 안찍었다. 아무튼 소금이나 새우젓 등으로 간을 하고 다대기라 부르는 양념을 넣어 매콤하게 즐길 수 있었다. 담백하고 깔끔했던 한 끼다. 24시 가게라서 술먹고 새벽에 가도 좋을법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