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 시내 '맛우짜'의 된장짜장과 냉짜장

반응형

안동맛집 - 시내 '맛우짜'의 된장짜장과 냉짜장

안동 시내에 있는 맛우짜. 보통의 중국집 이름이 OO 성, OO 반점인데 반해 우동과 짜장이 맛있다고 해서 맛우짜라는 이름을 가진 우동 짜장 전문점이다.

우동 3,000원, 짜장 3,000원, 냉우동 4,000원 등 착한가격을 가진 식당으로 다른 식당보다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안동시 모범 음식점이기도 하며 현재 2대째 운영 중이며 과거에는 아서원에서 장사했다고 한다. 아버지 세대 50년과 아들 세대 10년을 합쳐 60년가량의 경력을 갖춘 베테랑 중국집.


상호와는 다르게 시원한 냉면을 비롯한 냉짜장과 된장짜장이 인기 메뉴.

맛우짜 역시 중국집답게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안동에선 최초로 된장짜장을 개발하여 선보인 식당. 짜장의 주재료인 춘장은 콩을 원료로 소금과 캐러멜 색소를 넣어 숙성시킨 것인데, 이 방식이 메주를 띄워 소금물에 숙성시키는 된장과 흡사하다. 맛우짜에서 직접 개발한 된장짜장은 콩의 구수함을 살리면서 된장 냄새를 잡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대망의 된장짜장. 색도 예쁘다. 4,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양도 푸짐한 편. 외형은 기존의 된장 색깔이라기보다는 된장에 고추장을 섞었을 때 나오는 붉은 된장의 색에 가깝다.


된장 특유의 맛을 잘 살린 이 재미있는 짜장면은 짭조름하면서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퓨전 짜장에 가까우며 토마토 파스타처럼 쫄깃한 맛이 특징.


맛있게 비벼서 먹으면된다. 약간 그... 봉지라면 중에 스파게티 라면 비스무리한 면빨과 느낌이 있다.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비빔냉면도 주문해볼 만하다. 착한 가격을 가진 맛우짜 메뉴 중에서도 최고가에 속하는 5,500원짜리 음식. 양념이 잔뜩 들어간 덕분에 매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더운 여름에도 짜장면을 먹고 싶다면? 맛우짜의 인기 메뉴 냉짜장을 주문해보자. 차가운 짜장면이다. 짜장면을 차갑게 만들어내는 형태라서 깊은 맛보다는 산뜻한 맛이 난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는 중국집이니 취향에 따라 골라보자. 냉짜장도 4,000원이라서 저렴한 편.

접근성도 좋은 편으로 안동 시내 갈비 골목 인근에 있어서, 안동 시민뿐만 아니라 하나로 패스나 내일로 여행객들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맛집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