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옥동맛집 추억의 급냉삼겹살이 맛있는 곳 모여라

반응형

안동옥동맛집 추억의 급냉삼겹살이 맛있는 곳 모여라

요즘 뉴트로가 유행이라고한다. 나는 예전부터 옛날 노래만 듣는등 레트로 문화를 좋아하는데 거기에 여러가지 추억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촌스러우면서도 힙한 느낌이 좋기 때문이다.


안동 옥동에 새로생긴 모여라는 급냉삼겹살을 주로 다루는 포장마차이자 술집이다. 설전에 가오픈을 하고 설 연휴가 끝난 후에 정식 오픈을 했다고한다. 위치는 옥동 중심가에 무척 가까워서 접근성이 아주 뛰어나다. 가게 안에 테이블도 꽤 넉넉한 편.


위치는 옥동 회왕, 대게왕 맞은편이고 뼈나루감자탕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다. 옥동 목욕탕에서 몇걸음만 더 내려가면 된다.


가게는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난다. 추억의 노래들도 많이 나와서 자기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된다. 산수책, 디아블로와 미르의전설 게임 CD, 옛날에 TV에 연결해서 보던 비디오테이프, 콜라 댓병이랑 옛날 금복주 소주병 등 8090소품들도 조금 전시되어 있다.


나에겐 꿈이 없었어. 추억의 영화. 그리고 옛날 달력. 소품이 그렇게까지 많은건 아니지만 소소한 재미가 있다.


옥동 모여라 메뉴판. 급냉삼겹살이 주력 메뉴이며 파불고기가 추가되었다. 마약불닭발과 통닭발이 있는데 두 개의 차이점은 뼈 or 무뼈 닭발이다. 양념은 같다. 불냉면이 있고 된장찌개를 2천원에 추가할 수 있다. 우리 정보원에 따르면 밥은 햇반을 준다고한다.


기본 상차림. 사실 이거 보고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차림이 아주 깔끔하고 옛날식으로 나와서 마음에 들었다. 밑반찬들은 종종 바뀌는 것 같지만 대동소이하다.


모여라의 삼겹살. 냉동삼겹살인데 급냉삼겹살이라서 특유의 맛이 있다. 냉동삼겹살 좋아하는분들이라면 딱일듯. 100% 문경돼지 국내산으로 오래된 냉동은 아니고 도축 후 영하 50도 냉동고에 급냉하는 급냉삼겹살.


기본 4인분을 먼저 주문했다. 두께는 얇은 편이지만 대패보다는 두꺼운, 딱 먹기 좋은 사이즈다. 원래 이렇게 버너 불판에 구울 땐 너무 두꺼운건 좋지 않고 적당한게 낫다.


원래 안동에 냉동삼겹살을 이렇게 버너와 함께 구워먹을 수 있는 곳은 안기동에 있는 유명 맛집 안기식당이 인기였는데 이제 옥동에도 선택지가 생겨서 좋다. 젊은분들이라면 안기식당보다는 아무래도 모여라 쪽이 분위기나 서비스나 주변 환경이나 더 나은 선택일 것이다.


고기 굽기 시작! 고기 두께도 적당한데다가 불도 좀 쎄기 때문에 잘 굽는 사람이 아니라면 고기가 탈 수 있으므로 불 조절을 잘해야한다.


고기를 구우면서 밑반찬을 맛있게 즐기면된다.


가운데 저 파가 하이라이트. 그냥 먹으면 좀 그렇고 쌈싸먹을 때 먹거나 고기랑 같이 구워먹으면된다. 구워먹는거 강력추천! 구운 파 너무 맛있다. 고기랑도 잘 어울리고.


분홍소시지도 있는데 좀 식어서 나왔다. 문어로 유명한 옥동의 식당처럼 내어줄 때 약간 데워주면 더 좋을 것 같다.


도라지도 맛있었다.


계란노른자가 들어간 이 간장 양념장이 모여라의 특제소스라고 한다. 노른자를 풀어서 살살 먹으면 맛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양념이 있다. 안끓이고 찍어먹을 수 있는 맬젓소스, 고추장들깨소스 등 전부 직접 개발했다고.


이 김치랑 파는 진짜 고기랑 같이 구워드시길.


꿀팁 : 호일에 고기 구워먹을 때 기본 사항인데 기울기를 통해 기름 빠지는 구멍쪽으로 김치랑 파를 구워야 타지 않는다. 너무 맛있다. 고기보다 더 맛있는 김치를 먹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닭발도 궁금해서 하나 추가해봤다.


이건 통닭발인데 화끈하게 매운 맛은 아니고 은은하게 매운 맛이라서 맛있게 먹었다.


약 18개 정도 나온 것 같다.


무뼈닭발의 경우 이렇게 고기랑 같이 쌈싸먹으면 아주 좋을 듯. 이른바 삼겹살 옷을 입은 닭발쌈!


고기 먹다가 부족해서 추가. 3인분 추가했다. 다른 테이블도 보니까 다들 추가하는 것 같더라.


삼겹살 구우면서 맛있게 소주 한 잔 캬.


여기는 진짜 소소하게 고기 구워가면서 한 잔 기울이는 분위기이고 아주 잘 어울린다. 대화하기에도 좋아서 일행들과 이런저런 이야기 나누며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다. 다음에 또 가려고 각 재고 있는 곳


안동 옥동 모여라 정보

  • 주소 : 안동 옥동 복주길 51
  • 휴무 : 미정, 현재는 무휴
  • 영업시간 : 오후 6시 ~ 새벽 2시
  • 전화번호 : 054-854-9029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