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만들기 #5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적용하기

반응형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만들기 #5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적용하기

워드프레스에 아바다 테마를 설치했으면 이제 적용할 시간입니다. 설치만 한다고 바로 적용이 되는것은 아니고 따로 데모 사이트를 보면서 원하는 스타일의 테마를 찾은 다음 적용을 해주어야합니다. 이 적용을 할 때 관련 객체들을 임포트하게되며 full로 임포트할 경우 데모사이트에서 봤던 것과 똑같은 스타일의 홈페이지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아바다로 간 다음 Demo로 이동합니다.


아바다 테마의 멋진 테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데모사이트들의 미리 제작된 형태를 보고 내가 어떤식으로 홈페이지를 만들지 구상하면서 살펴보면 좋습니다. 첫화면 뿐만 아니라 세부페이지까지 검토하는게 좋은데 나중에 세부페이지의 스타일이나 객체들을 가지고와서 사용할 일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미리보기는 프리뷰를, 원하는 테마라면 임포트를 해줍니다.


임포트할 때 해당 테마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인의 설치여부를 자동으로 검토해줍니다. 보통은 퓨전 코어와 퓨전빌더가 들어가있고 콘텍트폼7은 사용해도되고 안해도 되지만 이왕이면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입력폼을 통해 어떤 문의를 받는다던지 할 수 있습니다.

임포트 콘텐트에서는 저는 All로 체크하고 모든 자료를 다 내려받았습니다. 특별히 제외해야할 것들이 있지 않은 이상 기본적으로 모두 다운받으면 데모사이트와 똑같은 사이트에서 출발할 수 있어서 더 유용할 것입니다.

그럼 테마까지 적용이 되었습니다. 자, 이제 홈페이지를 수정해야할 시간입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테마를 적용한 워드프레스를 조금씩 수정해나가면서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남시언 콘텐츠랩 유튜브 채널에서 동영상 강좌로 배워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