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도 있어요!(MAC용)

반응형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도 있어요!(MAC용)

실수나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데이터가 날아가는 일은 생각만해도 소름이 돋을만큼 경험하고싶지 않은 일입니다. MAC의 경우 타임머신이라는 강력한 백업도구가 존재하고 실제로 MAC유저들은 타임머신을 많이 사용합니다만 휴지통에서 삭제한 파일이라던지 타임머신에서 백업을 제외한 카테고리나 폴더, 또는 USB 등 외부저장매체일 경우에는 타임머신으로 복구할 수 없어서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강의를 많이 다니기 때문에 주로 강의 자료들과 교보재들을 USB에 넣어 다닙니다. USB를 여기저기에 연결해야하는 경우가 불가피한 까닭에 데이터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가 없어서 언제라도 USB가 악성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있지요. 실제로 얼마전에 특정 강의장의 오래된 노트북에 USB를 연결했다가 USB의 데이터가 모두 .ink로 바뀌면서 잠겨버리는 상황을 경험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데이터가 다른 USB에 있었기에 망정이지, 아니었으면 꾸준하게 모아왔던 소중한 데이터를 모두 날릴뻔 했었습니다.

종종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언제든지 데이터는 잃을 수 있기에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구비해두는 것도 안정적인 선택일 것입니다. 오늘은 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윈도우 버전도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인 이지어스를 알려드립니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

이지어스 데이터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은 MAC에서 안전하게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지어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파일들을 이지어스를 통해 복구할 수 있으며 실제 사용해보니 프로그램이 매우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거의 모든 상황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스캔 시간이 빠른것도 이지어스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8GB USB 전체를 스캔하는데 3분~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이지어스 맥버전의 경우 특히 MAC에서 사용하는 FAT32 형식의 드라이브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mov, zip, mp3 파일도 더 좋은 품질로 복구한다고 합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MAC이 알 수 없는 이유로 부팅되지 않을 때,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야하는데 부팅이 되지 않으니 만들수가 없을 때, 복구 프로그램에서 부팅 가능한 미디어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모든 종류의 파일 유형을 지원하고 MAC의 드라이브도 복구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무료버전과 프로버전(유료)이 있습니다. 프로버전의 경우 한 번 구매하면 계속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주기 때문에 필요하신분들은 구매해서 사용하는것도 좋겠습니다. 복원가능한 데이터 크기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2GB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 이상은 프로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합니다.


Mobisaver라는 iOS용 복구 프로그램도 있어서 눈길이 가네요. 묶음으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실제 컴퓨터 수리 업체에서 데이터를 복구해줄 때에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업체에 맡기면 아무래도 비용이 꽤 들어가고 내 개인정보에 가까운 내 개인 파일들을 보여줄 수 밖에 없어서 프라이버시 측면에서 썩 좋은 선택은 아닐텐데요. 안정적으로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리고 사용법이 매우 쉽다면, 직접 복구하는게 확실히 낫겠죠?


홈페이지에서 dmg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처음 설치를 하면 사진과 같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안내가 나옵니다. 구매한 라이선스 키가 있다면 여기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처음 시작하니 현재 마운트된 모든 디스크를 보여줍니다. 제 맥의 경우 SSD과 HDD가 합쳐진 퓨전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어서 SSD과 HDD가 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복구를 원하는 디스크를 선택하고 스캔을 눌러줍니다.


스캔이 시작됩니다. 스캔 과정이 꽤 경쾌하고 빠르게 작동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여러개가 나오는데요. raw파일에서부터 기존 exfat과 fat32 등 포맷별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파일 타입별로 파일을 고를 수 있어서 복구 원하는 파일을 찾는게 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타입별로도 볼 수 있어서 딱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복구하고싶은 파일을 선택하고 복구를 눌러주면 원하는 파일을 살려낼 수 있게 됩니다.



홈페이지의 사용설명서가 매우 상세하게 잘 나와있어서 사용해보실 분들은 홈페이지의 설명서도 꼭 읽어보세요.


이 글은 EaseUS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제작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