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진과 동영상을 같이 함께 올리는 방법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진과 동영상을 같이 함께 올리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는 가장 인기있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많은 곳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며 독특한 콘텐츠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두 축을 담당하는건 프로필 계정(개인 계정)과 페이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프로필 계정과 페이지 계정의 시스템이 약간 다르고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도 달라서(심지어 콘텐츠 도달율도 다릅니다), 페이지 운영자분들이 혼섭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은 사진과 동영상을 함께 업로드하여 적절하게 배치하면 동적이면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콘텐츠로 구성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페이지의 기본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함께 올릴 수 있도록 돼 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PC버전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PC버전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함께 올리는 게시물을 만들어보고자했습니다. 먼저 사진을 추가합니다.


사진을 추가하면 이렇게 사진이 추가되는데 두 번째 항목으로 동영상을 넣고 싶어서 넣어보면


기존에 있던 사진이 없어지고 동영상만 덩그러니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동영상 역시 1개 밖에 올리지 못하며, 동영상 업로드 이후에는 사진/동영상 추가 버튼 자체가 아예 사라집니다.


방법을 좀 찾아보려고 페이스북 고객센터를 들쑤시다가 오피셜 답글을 하나 발견했는데요. 개인 프로필 계정과는 다르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사진/동영상을 함께 게시하는 게시물은 기능이 축소되는 중이며 곧 없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 답글이 현재 기준 3개월전인데 언제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차선책으로 개인 타임라인에 게시물을 올린 후 그 게시물을 공유하는 방식으로는 이용할 수 있다고합니다만, 회사나 기업 계정의 경우 개인 계정의 게시물을 공유하는 상황은 잘 없다보니 현실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답변에 굴하지 않고 방법을 좀 더 찾아보려고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스마트폰 페이스북 페이지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아이폰 기준) 페이스북 페이지 전용 앱으로 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게시물을 만듭니다.


사진을 추가하고 또 동영상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해보니까 게시물이 원하는대로 잘 만들어집니다. 동영상도 하나 이상 올릴 수 있으며 원한다면 메인 위치에 동영상을, 서브 위치에 사진을 배치하는 것도 가능하여 자유도가 높습니다. PC에서는 되지 않는 기능이 페이지 앱에서는 가능하다는게 좀 의아합니다만 어쨌거나 약간의 편법으로나마 원하는 게시물을 만들수는 있어 다행입니다. PC에서 작업한 사진과 동영상이라고하더라도 스마트폰에 옮겨놓고 올려야만 사진과 동영상을 함께 올릴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