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프로필사진 커버사진 / 디자인 사이즈

반응형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커버사진 최적 사이즈로 디자인하기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만큼 페이스북에 있는 프로필사진과 커버사진에 대해 사이즈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어떤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최적화 된 사이즈로 업로드 할 수 있다면...하고 생각했던 적이 많습니다.

http://socialmediatoday.com의 사이트에 올라온 Social Media Dimensions Blueprint(소셜미디어 치수 청사진)이라는 좋은 자료를 공유하면서 개인 프로필에 활용할 수 있는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및 커버사진의 디자인 사이즈를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개인 페이스북 계정보다는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나 계정에 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만, 개인 프로필 계정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대체 텍스트


페이스북 사진 사이즈를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2014년 5월 기준)

페이스북 사진 사이즈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사이즈 : 180px * 180px - 실제로 보여지는 사이즈는 160px * 160px

페이스북 커버 사진 사이즈 : 851px * 315px

타임라인 사진 사이즈 : 가로 403px * 적절한 세로 사이즈

링크 이미지 사이즈 : 타임라인의 경우 337px * 197px
뉴스피드에서는 470px * 246px로 보여지고,
만약 470px보다 넓을 경우 90px * 90px 섬네일로 보여짐.



대략 아래와같은 사이즈로 나타납니다. ▼

대체 텍스트

일반 계정(이른바 프로필 계정 유저)같은 경우에는 타임라인 이미지나 뉴스피드 이미지보다는 프로필사진과 커버사진 사이즈만 적당히 맞춰 주어도 아름다운 타임라인이 완성됩니다. 불필요하게 사진이 잘려나가는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세요!


출처 : http://socialmediatoday.com/tara-urso/2393561/social-media-dimensions-blueprin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