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페이코 결제로 앱스토어 앱 구매하기 (수수료 8%)
작년 연말에 선물받은 문화상품권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앱스토어에서 괜찮은 앱 하나를 구매해야해서 어떻게하면 조금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결제할 수 있을까...를 찾아보다가 문화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걸 알게되어 페이코로 결제해서 구매해보았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결제 화면에서 지불 방법 추가 항목을 보게 되면, 기존에 있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그리고 통신사 결제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와 페이코가 등록이 돼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즉, 애플 앱스토어에서 페이코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문화상품권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하기
일단 먼저 문화상품권 금액을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해야합니다.
그래서 일단 페이코 앱을 설치해서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접속하니까 페이코 공지사항이 뜨면서 NEW 신규 충전 수단 추가라고 하면서 이제 문화상품권으로도 페이코 포인트가 충전이 가능하다고해서 좋았네요.
하지만 문화상품권 금액을 페이코로 전환하게 되면 8%의 수수료가 있습니다.(10,000원당 800원)
그렇다고 하더라도 문화상품권으로 카카오 페이 충전은 예전에는 됐었는데 지금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페이코가 유일한 선택지였고 이러한 선택지가 있다는거 자체만으로도 저한텐 유익해서 페이코로 진행했습니다.
페이코 앱에서 문화상품권 등록해보았습니다. 10,000원 권을 등록하였고 수수료 8%를 제외하고 9,200원이 들어왔어요. 참고로 문화상품권 페이 포인트 전환은 네이버페이는 5.5%, SSG페이는 5%입니다. 페이코는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조금 높긴 하네요.
아무튼, 그건 그렇고 직접 충전을 해보니까 느낄 수 있었던점이, 예전에 컬처랜드에서 문화상품권을 등록할 때보다 페이코로 진행하니까 확실히 편하고, 뭔가 앱이 더 잘 만들어진 것 같았습니다. 충전 과정에서만큼은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페이코 포인트 9,200원이 생겼습니다.
이제 다시 앱스토어에서 페이코로 결제를 진행해보니까 결제 수단을 등록하라고해서 페이코를 1순위로, 나머지 카드를 2순위와 3순위로 등록해주었고 아래쪽에 [계좌 등록하기]를 통해 계좌까지 등록을 해주었습니다.
앱 구매 완료! 이 앱은 맥용 필기앱인 스크린브러시라고 하는 앱입니다. 지금은 6,600원이더라고요. 강의 영상 만들 때 필요해서 구매했어요.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로 포인트 금액 계좌 송금하기
자 이제 페이코에 남아있는 포인트를 다시 현금화해서 빼낼 단계입니다. 지금 9,200원 충전했고 6,600원을 사용해서 2,600원이 남아있는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포인트 체크해주고요. 페이코 앱 [전체]에서 [내 계좌로 송금]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환급 수수료 면제 적용 대상인지 체크해야하는데 문화상품권 충전 금액은 환급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하네요.
환급 계좌 등록 후 송금 처리해줍니다. 최종 2,600원을 환급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진짜로 느낌 괜찮네요. 비록 8% 수수료가 조금 아쉽게 느껴지긴하지만 어느정도 현금화도 가능하고 앱스토어 등에서 필요한 것도 구매할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