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매주 토요일, 안동 시내 구시장 주말풍물장터 재밌어요

작가 남시언 2024. 6. 17. 16:22
반응형

안동 시내인 구시장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안동 구시장 주말풍물장터가 열립니다. 주말풍물장터라는 이름처럼 주말에 열리는 풍물장터인데요. 다양한 이벤트와 먹거리 부스들, 체험거리들이 있어서 가족단위로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조금 숨겨진 위치에서 주말풍물장터가 열리기 때문에 위치를 알고 있어야 방문이 가능한데요. 구시장 내 숨은 곳에서 열리는 풍물장터 다녀왔습니다.

 

안동 구시장 풍물장터는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이 됩니다. 야외공간에서 열리는만큼 우천 시에는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고요. 토요장 위치는 구시장 제비원상가 공터이며 주소가 번영길 30이니 참고해주세요. 찜닭골목에서 쉽게 접근이 가능한 곳입니다.

다양한 분야로 참가가 가능한데요. 안동풍류주막, 농수특산물, 할머니장터,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시민참여 벼룩시장 등으로 구성된 풍물장터입니다.

 

이번달 주말풍물장터에는 오후에 방문해보았는데요. 여름을 준비하는 시즌답게 아담한 물놀이 시설 등이 추가가 되었고 포토존과 체험거리도 추가가 되어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목공으로 만들어진 놀이시설이 있었는데 이건 다시 빠진 모습이었고 그 자리를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로 바뀌었습니다.

 

메인 무대 공간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거리와 놀이시설이 있고 직원분께서 안내도 해주시고 체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도를 잘 해주시기 때문에 시간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서는 18시에 2024 하회별신굿탈놀이 야간상설공연도 열린다고 합니다. 

 

안동 구시장 주말풍물장터에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들이 있습니다. 여기 부스들에서 음식을 구매를 한 다음,

 

무대 뒤편에 마련돼 있는 테이블과 의자에서 음식이나 간식을 즐기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잔치국수, 비빔국수, 번데기, 오징어숙회, 쭈쭈바 등을 판매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국수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네요.

 

돈까스와 탕수육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안동원도심 상권협동조합 부스에서는 안동탈맥 수제맥주와 과일막걸리 한 주전자 등을 살 수 있고, 회곡 막걸리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바로 옆 부스에서 안주류를 팔고 있기 때문에 더운날 시원한 맥주나 막걸리 한 잔 하시는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수제 안동탈맥은 4병에 15,000원이며 예쁜 맥주잔을 선물로 주니 4병을 사는게 이득입니다.

 

무대에서는 거의 매시각 공연프로그램이나 레크레이션이 열리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는 모습이었고요.

 

공연이벤트는 주로 12시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 등이 12시부터 매시각 정각에 열리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면 더욱 재미있는 안동 구시장 풍물장터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장터는 안동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데요.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고 각종 공연 등으로 작지만 알찬 행사가 매주 토요일 안동 구시장에서 열리니 시간되시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