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체크카드 발급 후기 - 오프라인 지점방문 발급 (댕라이프)

iM뱅크에서 나온 iM A 체크카드(댕라이프) 체크카드 발급받았다. 그냥 별다른 이유없이 카드가 귀여워서 받은것도 있는데... 온누리상품권 쓸 때 카드 들고 다닐 예정이라서 발급받은것도 있다.ㅋㅋ
iM뱅크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 첫번째는 온라인 iM뱅크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우편으로 받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지점 방문으로 받는 방법이 있다. 내가 선호하는 방법은 오프라인 지점 방문인데 카드를 신청하면서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무엇보다 카드 배송원분과 시간을 안맞춰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하게 되면 카드 배송원께서 집이나 직장까지 와야하고 그러면 뭔가 나의 정보가 계속 공개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다가, 무엇보다 소비자가 '나'인데도 카드를 받을려면 카드 배송원분의 시간에 맞춰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직접 지점 방문 후 오프라인 발급을 선호하는 편이다.
막 들고다니면서 분실해도 걱정없을만한 카드를 하나 장만해두는걸 좋아한다. 안동에 살 땐 안동사랑카드 체크카드를 들고 다녔는데 이 체크카드는 현금결제도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온누리상품권 앱에서 카드연결 등록이 불가능해서, 이번에 iM뱅크에서 새롭게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다. 막 들고 다니는 카드. 예를들어 나는 삼성페이 같은걸로 결제할 때 다른 사람이 이렇게 저렇게 내 폰을 만지는걸 좀 좋아하지 않다보니 폰을 주기보다는 카드를 주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카드단말기가 카운터 앞에 있으면 내가 직접 찍으면 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서 막 가지고 다닐 용도의 체크카드 1개는 서브용으로 항상 준비해두는 편이다.

집 근처에 있는 iM뱅크 동구청점에 방문. 여기는 처음 가봤는데 은행 크고 넓다...ㅎ 가깝기도하고해서 앞으로 여기 주로 이용할 듯!

오전에 갔는데 29번! 그런데 카운터가 많아서 금방금방 빠지는 듯? 내 차례되서 체크카드 발급받으러 왔다고하니까 봐둔거 있냐고 물어보시길래 댕라이프 카드 캡처본 보여줌...ㅋㅋ 이후 이것저것 쓰고 발급 완료!

iM뱅크의 iM A 체크카드. 디자인이 3종류가 있는데 핑크색이랑 싸이월드 감성용 카드. 그리고 흰색 배경 댕라이프가 있다. 흰색 배경 카드는 안써봐서 흰색으로 결정!

온라인 쇼핑 5% 할인이 있는데 유용하다. 월 최대 2000원인데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 치고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 특히 쿠팡이 들어가 있는게 눈에 띄어서 이 카드로 하기로 결심했다. 2만원 이상 결제건에 한해서 통합 1일 1회, 월 최대 2000원 할인인데 로켓배송 받을려면 19000원 정도를 맞춰야해서 2만원 이상은 어지간하면 된다. 한달에 한 번 2만원어치 사면 5%할인 받아서 1000원 할인을 받게 되고 이걸 두 번만 하면 월 할인한도 채울듯.
배달앱 5% 할인도 유용하다. 배민이나 요기요, 쿠팡이츠 3사가 되는데 지금 개인적으로 요기요 쓰고 있어서 배달 자주 시켜먹는데 2만원 이상 결제건에 5%할인으로 최대 2000원 할인. 굿.
편의점도 유용. gs25, 세븐, cu, 이마트24 다되고 1만원 이상 결제할 때 5%할인으로 최대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푸드쪽은 오프라인 결제건에 한해서만 적용되어서 나에게는 큰 장점은 아니다.

뷰티잡화 5% 할인도 유용. 올리브영 다이소 모두 가는 곳들이고, 오프라인과 온라인몰 결제 모두 해당한다. 5%할인 및 월 최대 2000원 할인.
커피도 나름 괜찮긴한데 자주 가는게 아니라서 큰 의미는 없는것 같고, 스트리밍의 경우에도 지금 신용카드로 쓰는 스마티카드는 1만원 할인을 받아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쓸 수 있어서 이건 패스.
전월 실적 30만원 요구되고 할인영역 통합으로 월 할인한도는 1만원 되시겠다. 그래서 계산해보니까 1만원 할인 맞출려고 하면, 나의 경우에는 주로
- 배달앱에서 2000원 할인 받기(2만원 결제시 5%할인으로 1000원 할인되므로 2만원 결제 2번이면 끝)
- 편의점에서 2000원 할인 (1만원 이상 결제시 5% 할인으로 총 4만원어치 결제하면 끝)
- 뷰티잡화 할인 2000원 할인(올리브영이나 다이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시 5%할인되고 총 4만원 결제로 끝)
- 총합 : 6000원 정도
거의 반복적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건 이정도이다. 이 금액을 맞출려면 3곳에서 총 16만원이 들어가므로 여기에 14만원을 추가로 사용하면 실적을 채울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을 약 10만원 정도 쓴다고 칠 때 26만원이 되니까 여기에 4만원만 더하면 6000원 할인 받는다고 보면 될듯.

아파트 관리비를 실적 안해주는 카드들이 많아서 아쉬운데 이 카드 역시 그렇다.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실적 있어야 할인되는데 신규 발급시 카드수령월과 다음달까지는 할인 서비스 준다.

BC카드이고 후불교통카드 기능 있고 현금출금도 가능하다. 발급 수수료는 오프라인에서 발급하면 2000원이 들어가는데 3만원 쓰면 다음다음달에 캐시백으로 되돌려준다. 체크카드라서 연회비 없다.

후불교통카드 기능 포함돼 있지만 스마티카드나 티머니를 쓰는 편이다.

iM뱅크 계좌 연결해서 쓰면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카드다. 발급받고 바로 온누리상품권 앱에도 등록해두었다. 오늘 바로 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