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온 SET-525 하이패스 단말기 구매 후기
- 각종정보
- 2014. 7. 9.
엠피온 SET-525 하이패스 단말기 구매 후기
생에 처음으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매하려니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더군요. 인식 문제, 안정성 문제, 여름철 높은 차 온도 때문에 발생할 여러가지 문제들 등 고려해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는 걸 깨닫고는 하이패스 설치를 포기할까 생각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에라 모르겠다'는 생각으로 가장 리뷰가 많아 보이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매했는데요. 그 녀석이 바로 엠피온 하이패스 단말기 SET-525 라는 제품입니다.
엠피온 SET-525는 태양광 충전용 하이패스 거치대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주 자세한 내용들은 다른 리뷰들을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저처럼 하이패스 단말기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께 정보공유차원에서 다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글에서는 구성품 및 개봉기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 인터넷 최저가 검색 및 블로그에 있는 몇 개의 리뷰들을 참고하다가 운 좋게 가장 저렴한 링크를 발견해서 그곳에서 구매했습니다. G시장이더군요. 주문 후 그 다음날 바로 받았습니다. 빠른 배송 굿!
태양광 거치대 및 단말기 포함 6만 얼마의 금액에 구매하였습니다. 사실 태양광 거치대는 별 필요 없을 것 같아서 구매하지 않으려 했는데, 이왕 쓰는김에 한 번 써볼까 싶어 같이 구매했네요. 구성품은 태양광 충전 거치대, 단말기, 안내 종이 3개 입니다.
▲ 삼성SDS의 SOLAR CRADLE 태양광 충전용 하이패스 거치대입니다. SET-525 제품 뿐만 아니라 530, 535, 540 제품까지 공용으로 쓸 수 있네요.
▲ 등록 후 사용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은 직접 등록하여도 매우 간편하더군요. 제 블로그 글 쉬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에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 엠피온 하이패스 SET-525의 스티커
▲ 박스를 개봉하면 안에 이렇게 살포시 하이패스 단말기가 들어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모양이 마치 계란모양처럼 생겨서 귀엽습니다.
▲ 태양광 충전기와 함께 촬영해 보았습니다.
▲ 크기 비교를 위해 아이폰5와 비교샷. 생각보다 크지 않은 크기입니다. 운전좌석 앞 유리면에 부착해야 하는 형태기 때문에, 크기가 크다면 운전시야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너무 작으면 또... 안정성에 문제가 있을까 싶은 우려도 있는데, 이 하이패스 단말기 제품은 적당한 디자인에 적당한 크기를 갖춘 평균적인 녀석으로 보입니다.
▲ 태양광 충전 거치대, 일반 거치대, 하이패스 단말기,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 및 USB 케이블이 구성품의 전부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사용 설명서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 사용설명서를 가볍게 훑어보면서 이렇게 저렇게 잠깐 만져봅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아래쪽에는 파란색과 자주색 LED가 점멸되는데요. 파란색 같은 경우 배터리의 현황을 보여줍니다.
옆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보니 아리따운 아가씨가 이야기를 하네요.
"발행정보 :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입니다."
"띠링~! : 카드가 없습니다."
▲ 어서 빨리 차량에 부착해두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요. 하이패스 단말기와 동시에 신청하였던 후불 하이패스 카드가 아직 도착하지 않아 설치를 미루고 있습니다. 흠... 어디에 설치하면 좋을까요....?
가장 권장되는 위치는 전면유리 중앙 하단부인데... 시야에 방해가 될 것 같아서... 룸미러 뒤에 감추고 싶지만 인식이 안 될 것 같기도 하고... 하.. 고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