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시내 맛집 - 청담동 장독대 김치찌개
- 맛집 카페/맛집
- 2015. 1. 19.
안동 시내 맛집 - 청담동 장독대 김치찌개
안동 시내에 김치찌개 맛있는 집은 두 곳 정도가 있는데 첫번째는 명불허전 맛집인 성전식당이고 다음이 바로 이 곳 청담동 장독대 김치찌개. 프렌차이즈 인 것 같다. 안동점의 위치는 시내 엔젤리너스 바로 뒤. 모퉁이에 있어 접근하기에 괜찮은 곳인데, 직장 다닐때에도 몇 번 먹어봤는데 맛이 그대로. 얼큰한 김치찌개와 든든한 식사 한 끼를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종업원분들도 참 친절하다.
▲ 라면사리는 넣어 먹어도 좋고 없이 먹어도 좋은데, 이 곳에선 김치찌개 주문 시 라면사리와 밥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나온다. 보다 칼칼한 맛을 원한다면 밑반찬으로 나오는 오뎅을 김치찌개에 투하하는 것도 이 곳 김치찌개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다.
▲ 여러가지 것들을 추가할 수 있다. 라면이나 참치를 추가하거나 고기 또는 만두, 햄이나 소세지를 추가하여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아도 충분히 양이 많고 맛있다. 테이블에 김과 간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놓치지말고 함께 먹자.
참고로 이 곳 계란말이는 부드럽고 깔끔한 편이니 추가하여 같이 먹어보자.
▲ 사진을 확대해서 찍다보니 흔들렸다. 요약하자면 돼지고기 전지는 안동 도축장의 로컬푸드를 이용하고, 농산물을 안동 장날 시장에서 공수하며 택시 및 화물차 기사님과 학생들에겐 500원 할인까지 해주는 착한 식당. 철칙 혹은 신념이 돋보이는 곳이기도하다.
▲ 얼큰매콤 짭짜름한 밥도둑 김치찌개가 나왔다. 팔팔 끓이면서 한 숟가락 들이켜면 피로가 싹 풀린다.
▲ 밥도 잘되어 맛있고 김치찌개 특성상 별다른 반찬이 필요치않다. 배부르게 한 끼 먹기에 좋다. 아침 7시부터 조식도 서비스한다고하니 참고하자.
전체적으로 저렴한 편이며 맛있는 집이다. 퀄리티를 봤을 때 제육볶음도 맛있을거 같은데 나중에 도전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