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팝콘 쿠폰으로 데이터 1GB를 충전해보았다
- 키노트와 MAC
- 2015. 3. 23.
올레 팝콘 쿠폰으로 데이터 1GB를 충전해보았다
저렴한 요금제를 쓰고 있어서 항상 데이터와 통화가 부족하다. 문자 메시지(SMS)는 주로 남는 편인데, 데이터는 일상 생활에서, 통화는 업무를 진행할 때마다 쓰다보니 매번 부족하다. 겨우 맞춰서 쓰다보면 얼추 되길래 그렇게 하고 있긴한데, 이번달은 어쩐일인지 중순인데도 벌써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어버렸다.
▲ 데이터는 0MB가 남았다.
▲ 데이터 소진 문자도 날아왔다.
그래서 셀룰러 데이터를 꺼놓고 와이파이에서만 데이터 통신이 되도록 해놨더니 이게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그러다가 문득 떠오른게 바로 올레 팝콘 쿠폰!
2년 이상 올레 모바일을 사용한 고객에게 혜택쿠폰을 주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1년에 4번 골라 받을 수 있어서 유용하다.
데이터 1GB, 올레tv모바일팩 1개월, 통화 30분, 기본알 5천알 4개의 쿠폰이 준비되어 있고 2월 5월 8일 11월에 팝콘 쿠폰을 쓸 수 있다. 내가 쓸데가 있는건 데이터와 통화 정도인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문자메시지의 URL로 접속해서 충전을 해본다. 바로 적용을 누르면 말 그대로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 등록을 했더니 등록완료 되었다는 문자가 오고 충전 시점부터 익월 말일(현재 3월이므로 4월 말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즉, 데이터가 남아도 이월할 수 있다는 뜻! 게다가 내용을 읽어보니 이게 쿠폰의 데이터가 기본 데이터보다 우선 소진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훨씬 더 여유롭게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즉, 쿠폰 충전은 월초에 하면 할수록 이득인 셈.
▲ 올레 모바일 앱에서 확인해보았다. 정확하게 1GB(1024MB)가 충전되었다. GOOD!
충전 방법도 쉽고 1년에 단 한번만 주는게 아니라 4번이나 주기 때문에 마음에 든다. 나중에 또 데이터가 모자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