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강변찜닭에서 저렴하게 안동찜닭을!

안동찜닭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전국적으로 체인점도 많고 과거에는 엄청 유행하기도 했었는데요. 어디가서 먹으나 역시 현지음식은 현지에서 먹어야 제 맛인데, 특히 안동찜닭이 그렇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안질리는 안동찜닭은 안동을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쯤 먹어보는 그런 음식인데요. 안동사람인 저도 무척 좋아해서 즐겨찾는 메뉴랍니다.

근데 안동찜닭이 가격이 꽤 비싼 편입니다. 양은 많지만 1마리에 25,000원 선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보니 4명 정도는 모아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시내에서 예술의전당 쪽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강변찜닭은 시내 찜닭골목보다 저렴하게 찜닭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형적인 찜닭 집 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안동찜닭 1마리가 22,000원 입니다. 시내 찜닭골목에 비해 3,000원 저렴한데, 이 3천원이면 밥 3공기를 추가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양이므로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예전에 여기는 고깃집이었는데 강변찜닭으로 바뀌고나서 계속 유지 중이네요. 그리고 해물찜닭이라는게 생겼네요? 예전에는 없었는데... 나중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특히 좋은건 반마리도 가능하다는 사실! 요즘 반마리 안되는 곳이 많아서 조금 아쉬운데, 여긴 되네요!


횟집처럼 테이블에 하얀색 포 같은걸 깔아줍니다. 저렴하다고해서 양이 적거나 하진 않습니다. 일반적인 안동찜닭의 그것과 동일해요.


찜닭 특성상 약간 매운 편인데, 이 곳 찜닭 역시 살짝 매콤한 맛을 가졌습니다.


두툼한 닭고기와 자박자박 양념 잘 배인 국물이 일품이네요. 시내에서 그렇게 멀지않은 곳이라 지나칠 때 찾아가기 좋은 곳입니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