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옥동 봉평메밀, 메밀묵밥과 비빔막국수

정말 몇 년만인지 헤아릴 수도 없이 오랜 세월이 흐른 다음 다시 찾은 봉평메밀 집. 과거에는 옥동 사무소 앞 코너에 위치해 있었는데 지금은 꽤 큰 곳으로 확장이전하여 넓어졌고 주차장도 있더군요. 이 곳 봉평전골이 맛있어서 예전에 참 자주 갔었는데, 이번에는 메밀묵밥과 비빔막국수를 찾아 다시 들렀습니다.

가격은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더군요. 봉평전골이 1인분 8,000원이고 막국수는 7,000원. 묵밥은 6,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비빔막국수 하나랑 메밀묵밥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여기에선 매번 봉평전골만 먹었지, 다른건 안먹어 봤었네요.


깔끔한 밑반찬이 들어오고,


묵밥이 먼저 등장했습니다.


뜨겁지 않고, 그렇다고 차갑지도 않은 미지근한 묵밥입니다. 부드럽고 고소해요.


그 다음 하이라이트인 비빔막국수. 엄청 큰 대접에 나와서 깜짝 놀랐는데요. 야채도 푸짐하고 면도 메밀이라 참 맛있어요.


같이 준 육수도 굿~!


색감도 참 예쁩니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아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도 많아 배도 불렀고요.

가끔 막국수 먹고싶을 때 이 곳에서 비빔막국수나 물막국수 먹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메뉴 초이스가 참 좋았던 봉평메밀이었습니다. :)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