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영교 달빵, 선물용으로도 좋은 안동 명물 마약 크림빵

반응형

월영교 달빵, 선물용으로도 좋은 안동 명물 마약 크림빵

안동크림빵 월영교달빵 주문방법 보기 (링크)

안동의 유명 관광명소 월영교의 스토리를 모티브로 한 월영교 달빵. 최근에 나온 새로운 빵인데, 처음에는 뭐 저런 것도 있나 싶었다가 한 번 먹어보고는 그 맛에 반했버렸다. 안동에는 맘모스 제과를 비롯해 뉴욕제과, 영가제과, 신라제과 등 역사있는 베이커리들과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 등의 프렌차이즈 빵 집이 많아서 선택지가 다양한 편이지만 독특한 빵은 또 없는 편이라서 다들 무난한 정도에 불과하다.

월영교 달빵은 크림빵 종류인데 총 6가지의 맛이 있고 차갑게해서 먹는 특색있는 방식이다. 


무엇보다 크림이 잔뜩 들어가있어서 맛이 풍성한 편이며, 좀 더 차갑게 만들면 빵 안의 크림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처럼 변해 먹는 맛이 다채로운 것이 특징.


월영교 달빵은 총 두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첫번째는 월영교 주차장 맞은편 달그림자 카페 건물 1층에서 살 수 있다.


두번째는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 입구에서 찾을 수 있다.


월영교 맞은편 가게에는 월영교를 방문한 여행객들과 시민들의 발길이 잦다. 실제 평일 오후 시간대에도 수시로 사람들이 찾아 들어가 빵을 구매해가곤했다. 지금껏 월영교 근처에는 빵을 파는 곳이 없었기 때문으로 보이지만, 월영교 달빵과 월영교라는 연결고리도 한 몫 하는 것 같다.


월영교 달빵은 총 6가지의 맛이 있다. 팥 크림빵, 흑임자 크림빵, 요거트 크림빵, 녹차 크림빵, 망고 크림빵, 딸기 크림빵. 6가지 맛 모두 먹어봤는데 입 맛에 따라 호불호가 좀 갈리기도 한다.


월영교 달빵은 월영교에서 바라본 달을 모티브로 한 모양의 빵이다. 둥근 보름달 형상이다.


100% 유기농 밀과 천연 벌꿀, 무 항생제 계란 등 우수한 재료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특히 몸에 좋은 안동 마(산약)을 재료로 사용하고 있어서, 그 마약이 그 마약이 아닐지언정 마약 크림빵이기도하다.


빵은 냉장 형태로 나온다. 쉽게 말해서 차가운 빵이다. 아이스크림처럼 차갑지는 않고 빵 속의 크림이 시원한 느낌. 월영교 달빵은 구매 후 적당히 녹았을 때가 가장 맛있는 때다. 완전히 해동되지 않은 빵이라면 냉장고에서 해동 후 먹는게 포인트!


겉모양은 6가지 빵 모두 동일하다. 둥그스름한 빵이며 폭신한 느낌이라 먹기에도 좋다. 겉이 질기지않고 부드러워서 우유나 커피 등 음료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이건 녹차 크림빵. 색깔이 선명한게 특징이며 녹차 맛과 향이 강하게 난다. 특히 여성분들이 선호할만한 빵이다.


이건 딸기 크림빵. 월영교 달빵 6가지 맛 중에서 개인적으로 TOP 2에 해당하는 빵이다. 진짜 맛있다. 딸기 크림도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입 주위에 묻는건 일도 아니며 딸기 크림의 단 맛이 잘 살아있다.


이건 망고 크림빵.


그리고 독특한 재료인 흑임자 크림빵. 흑임자는 검은 깨를 일컫는다. 일단 몸에 좋다.


월영교 달빵은 낱개로 구매할 수도 있고 세트 한 박스를 구매할 수도 있다. 한 박스에는 총 6개의 빵이 들어간다.

 보통 1개만 먹기보다는 2~3개를 먹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이왕이면 한 박스를 구매하는게 이득이다. 왜냐하면 5개들이 한 박스를 구매할 때 달빵 사진을 SNS에 올려 인증하면 빵 1개를 덤으로 주기 때문이다. 즉, 6개들이 한 박스를 5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셈. 더불어 박스에는 작은 아이스팩 2개가 들어있어서 이동과 운반에도 편리하다.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말하지 않아도 아이스팩을 넣어준다.


이렇게 딱 맞는 사이즈의 박스다.


박스 디자인이 매우 서정적인 느낌이고 월영교 그림이 들어가있어서 선물할 때에도 부담없는 포장이다. 이 박스 안에 아이스팩과 월영교 달빵 6개, 그리고 작은 월영교 달빵의 설명 팜플렛이 들어있다.


월영교 달빵이라고 적힌 비닐 봉투에 담아준다.


엄청 저렴한 빵은 아니지만 괜찮은 가격에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월영교 달빵이다. 개인적으로는 요거트 크림빵과 딸기 크림빵을 강력 추천한다. 시원하게해서 먹으면 요거트와 딸기 크림이 아이스크림 같아서 입에서 그냥 녹아버리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애인이나 가족들의 가벼운 선물용으로도 좋아보인다. 빵을 좋아한다면 이 기회에 달달한 월영교 달빵을 즐겨보자. 월영교 나들이에서의 간식으로, 찜닭을 먹은 다음 후식으로도 추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