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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마워요 ~ Chu ~ ♥

 

import javax.swing.*;
import java.awt.*;
import java.applet.*;

public class DrawMove extends Applet{
 int x,y;
int k =150;
 public void init(){
  setBackground(Color.white);
  setSize(600,300);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for(x = 10; x <= 150; x = x+5){
    for( y = k; y <= k+2; k = k-3){
     g.setColor(Color.red);
     g.fillOval(x,y,50,50);
     try{
      Thread.sleep(80); // 0.1초 동안(5)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g.clearRect(x,y,50,50);
    }
  }
  //g.fillOval(x,y,50,50);
  int k = 70;
   for(x = 150; x <=300; x = x+5){
    for ( y = k; y >= k-2; y = y+1){
  g.setColor(Color.red);
     g.fillOval(x,y,50,50);
          try{
           Thread.sleep(80); // 0.1초 동안(5)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g.clearRect(x,y,50,50);
      k = k + 4;
      }
  }
 }
 }


음...
우선 프로그램에서 컴파일 후엔
애플릿으로 실행하여야 하는데....
애플릿으로 실행방법은 설명하기가 좀 길듯 싶으니....
검색을 이용바랍니다. ( 이런 무책임한!! )

아 해넘어가기 그래픽인데
프로그램이 완벽하진 않는군요.... 무한루프에 있다니 !!

try , catch 구문의 Thread.sleep(80); 에서 저 괄호안의 숫자를 변경해주면
움직이는 속도 조절 가능하고....
 
뭐 워낙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덧붙일 설명이 별로없군요 -_ㅠ



움직이는 사진을 캡쳐법을 몰라 일일이 캡쳐하다보니 귀차니즘에 빠져 스샷은 이렇지만
실제론 잘 움직인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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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