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헤더(프로필 배경)을 개인 트위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마치 페이스북의 커버디자인을 연상케 합니다.

샘플 보기 : http://twitter.com/underclub




트위터는 홈페이지에서 보다는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자신의 프로필을 꾸미는것에는 상대적으로 소흘한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트위터 계정 주소를 널리 알리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상대방이 홈페이지 주소창에 트위터 주소를 쳤을 때, 그리고 검색을 통해 프로필에 접속했을 때를 대비하여,  적절하고 깔끔하게 자신의 트위터 계정의 프로필 헤더를 꾸며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방법의 자기PR이며, 스쳐지나갈지도 모르는 기회를 선사할 지도 모릅니다.


▶ 트위터 헤더 변경하기


기존 트위터 사용자라면 위와같은 이미지의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필 이미지는 이전까지 사용되던 트위터 프로필인데, 지금에와서 생각해보면 약간 투박한 것 같기도 합니다.



트위터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환경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프로필 메뉴를 클릭하면 헤더 변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프로필 메뉴에서 트위터 프로필 사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절하게도 권장 사이즈 1252*626 라고 안내해줍니다.
이렇다할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페이스북과 비교해보면 꽤나 친절한 느낌입니다.
권장 크기는 최대한 지켜주는게 좋더군요.
작게 할 경우, 이미지를 확대해야 하고, 크게 할 경우 이미지가 잘려나갑니다.


▶ 최종 완성본


감각에 맞춰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트위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흰색 테두리를 활용하여 비슷하게 끼워맞춰 보았습니다.

프로필 헤더 전체를 세로로 절반으로 나눠 아래쪽에는 트위터에 등록된 이름과, 트위터 아이디, 그리고 개인 정보가 흰색 텍스트로 표시되기 때문에 배경은 어둡거나 명도가 짙은 편이 좋습니다. 밝은 사진으로 했을 경우 흰색 텍스트가 거의 보이지가 않습니다.


▶ Photoshop PSD 다운로드

사이즈만 설정이 잘 된다면, 사실 별 건 아닙니다.
혹여나 저와 비슷한 디자인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PSD 를 공유합니다.


PSD에서 텍스트 및 박스 프레임 부분은 레이어를 지우시거나 보이지 않게 하시고 작업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활용하세요.



즐거운 트위터 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