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휘파람 불기


아무리 즐거운 일이 있어도 밤에는 휘파람을 불면 안된다. 뱀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뱀들은 휘파람 소리를 직접적으로 듣고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휘파람과 비슷한 바람을 따라다닌다. 그래서 소리나지 않는 휘파람(휘파람을 잘 못부는 사람일지라도)도 밤에는 자제해야한다.



밤에 아무리 크게 휘파람을 불어도 뱀이 나타나지 않을 때도 있다. 뱀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은 실제로 뱀이 나타나지 않은게 아니라 단지 눈에 띄지 않을 뿐이다. 휘파람을 따라 온 뱀이 집 근처를 어슬렁거리고 있을 확률이 높다. 당신이 잠들어 있을 때 덮쳐올지도 모른다! 특히 비오는 날과 술에 취했을 때를 조심해야한다.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뱀이 정말 나타나지 않을 때엔 꿈에서 뱀을 만나게된다. 예로부터 뱀에는 좋은 의미보다는 나쁜 의미가 많다. 한마디로 그 꿈은 나쁜 꿈이며, 다음날을 망치게 할 수도 있다. 따라서 애초에 밤에는 휘파람이나 피리 따위를 불지 않는게 상책이다.

휘파람과 뱀의 이야기는 동서양에 고루 퍼져있다. 현대화된 도시 같은 경우 근방에 뱀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조금은 안전하다 생각할 수 있으나, 자칫 잘못하다가는 뱀보다 더 무서운 성난 옆집 아저씨가 찾아올 수도 있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me@namsi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