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용상동 교동쌈밥

안동 용상동에는 쌈밥집이 특히 많다. 어지간한 쌈밥집들은 거의 이 근처에 다 몰려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 수준. 어떻게 용상에만 이렇게 쌈밥집들이 몰려있는지 볼 때 마다 의아하다. 용상에서 쌈밥집으로 손꼽을 수 있는 곳이라면 아무래도 지난번에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금생식당과 오늘 소개하는 교동쌈밥이 있겠다.

용상동에 있는 교동쌈밥은 사실상 용상에서 가장 유명한 쌈밥집이라고 할 수 있다. 입구로 들어가는 전용주차장이 별도로 있다. 그렇게 넓지는 않아, 점심시간에 손님이 몰리면 종종 만차가 되기도 한다.


돼지주물럭쌈밥 2인분을 시켰다. 양이 많은 편은 아니고 적당한 수준이다.


깔끔한 밑반찬들. 의외로 밑반찬의 종류가 꽤 많은 편.


불을 켜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고기가 익기 시작한다. 양파도 같이 들어있어서 달작지근한 맛이 나는 주물럭 되시겠다.


밥도 시킨다. 밥은 금액에서 별도로 치니 예산에 주의하자. 공기당 1천원.


전체 풀샷. 전 2개와 함께 쌈과 배추, 샐러드와 마늘, 쌈장, 김치, 호박, 멸치 등 여러가지가 나오고 된장찌개도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메인메뉴인 주물럭을 이렇게 쌈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마지막에 조금 부족해서 밥 1공기를 추가해서 남은 양념에다가 대충 볶아 먹었는데 괜찮았다. 앞으로는 이렇게 먹는 것도 좋아보인다.


안동 용상에 있는 유명한 쌈밥집이고 사람들도 자주 찾는 곳으로 보인다. 가격 대비 양은 조금 아쉬웠지만 맛 자체는 괜찮은 편이었다. 별도의 주차장이 있는게 장점. 내부에는 별도의 방과 공동 홀 등 많은 테이블이 있었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me@namsi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