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가장 쉬운 방법 ‘Uplet’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페이스북 다음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간편한 시스템과 하나의 콘텐츠로 소통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사랑받는 서비스다. 페이스북이 인수를 했기 때문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점점 닮아가는 분위기가 있지만 여전히 강력한 매체임에는 틀림없다. 많은 마케터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나 홍보를 진행하는 한편으로 개인 사용자들도 편리한 사용방식과 해시태그 시스템으로 다른 사람과 소통을 하며 지낸다. 인스타그램에서 서포트 게시물을 만들어 홍보하는 효과도 대단하다고 하니, 많은 유저가 있는 서비스이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SNS라고 하겠다.

인스타그램이 다 좋은데 딱 한가지 문제였던게 뭐냐면 오로지 모바일에서만이용할 수 있다는점이다. 예를들어 인스타그램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도 뉴스피드를 보는 것외에 게시물을 올리는 버튼은 그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 오로지 스마트폰에서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다.

하지만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은 PC나 MA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하길 원한다. 왜냐하면 간편한 사진이나 영상이면 몰라도, 잘 편집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필시 데스크톱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어떻게하냐면 PC에서 사진 편집 → 사진 저장 → 저장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는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했다.


 

이러한 갈증을 해결해 줄 몇 개의 앱들이 있는데 오늘 소개할 Uplet도 눈여겨볼만하다. 맥 앱스토어에서 $10에 구매할 수 있는 앱으로 PhotoBulk를 만든 제작사 Eltima 에서 만든 앱이다. Bulk형태를 전문으로 다루는 제작사인만큼 여러장의 사진을 한꺼번에(Bulk)올리는 독특한 인스타그램용 업로더다.

Mac용 인스타그램 업로더 Uplet

Uplet은 MAC용 인스타그램 업로더다. 100% Swift언어로 짜여져있어 부드럽고 경쾌하게 작동한다. MAC에서 사진 업로드 또는 비디오를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기 때문에 앞으로는 MAC에서 편집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아이폰으로 옮기지않고 곧바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캡션을 넣을 수도 있어서 글 작성이나 해시태그를 넣는데에도 부족함이 없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댓글을 다는 기능은 없어서 요즘 많이쓰는 댓글이 해시태그 달기 방법은 사용하지 못한다. 그래서 Uplet으로 일단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해 둔 다음, 인스타그램 웹사이트에서 댓글을 달아 해시태그를 넣는건 가능하다.

로그인

로그인 화면

사진 업로더

사진 업로더


처음 실행을 하면 로그인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이게 Uplet 앱의 전부다. 저기 +버튼을 눌러 파인더에서 파일을 선택할 수도 있고 


드래그앤 드랍으로 넣을 수도 있다.


여러장 업로드

첫번째 캡션

두번째 캡션


Uplet의 가장 독특한 기능이라면 여러장의 사진이나 비디오를 한꺼번에 업로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들어 10장의 사진을 하나하나씩 올리는게 아니라 한꺼번에 올려두고 개별로 캡션을 넣어서 한 큐에 공유할 수 있다. 복사한 글이나 해시태그를 넣을 때도 키보드로 하는게 아주 편리하다. 팔로워들의 뉴스피드를 도배할 생각이 있다면 괜찮은 방식이지만 도배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으므로 적당량의 사진(2~4장 정도)을 한꺼번에 올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정사각형

원본 크기


사진의 크기를 조정하는 기능도 갖추었다. 처음의 인스타그램은 정사각형의 사진만 업로드할 수 있었는데 언제부턴가 원본 크기(가로로 넓은 와이드)도 올릴 수 있게됐다. 경우에 따라서는 원본의 사진을 보여줄 필요가 있으므로 Uplet으로 업로드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다.

업로드 중

업로드 완료

MAC과 편리한 키보드로 캡션을 넣을 수 있다는건 생산성 측면에서 아주 효율적이다. 그리고 용량이나 화질의 손해없이 인스타그램에 고해상도의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것도 매력. 


uplet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전체적인 앱은 아니다. 단지 인스타그램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기능만을 갖추고 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의 뉴스피드를 확인하고 다른 사람의 글에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누르는 기본적인 기능은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거나 다른 앱을 이용해야한다. 업로드를 제외한 인스타그램 관련 앱들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고, 굳이 앱을 이용하지않고 공식 홈페이지의 웹사이트를 이용해도 무방하다.


인스타그램 앱에서 꽤 유명한 Flume같은 경우에는 업로드 뿐만 아니라 뉴스피드와 댓글,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에 종합적인 앱이라 할 수 있다. Uplet과 비교하면 Flume는 여러장의 사진이나 영상을 한꺼번에 업로드하는 기능은 없지만, Uplet은 여러장을 한꺼번에 업로드하고 그 콘텐츠들을 개별적으로 캡션하여 업로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나같은 경우에는 mac용 인스타그램 앱에서 뉴스피드를 보는걸 선호하진 않는다. 차라리 웹사이트에서 보는게 좀 더 익숙하다. 내가 원하는 기능은 인스타그램에 사진이나 영상을 MAC에서 업로드하고 거기에 해시태그와 캡션을 넣는 기능 뿐, 나머지는 아이폰 인스타그램 앱이나 인스타그램 웹페이지에서 이용하기 때문에 굳이 복잡한 기능을 가진 Flume보다는 업로드 기능만을 갖춘 Uplet쪽이 좀 더 경쾌한 느낌을 받는다.

Uplet은 다중계정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단 1개의 계정만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래서 여러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1개의 계정으로 업로드 후 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또 업로드하는 방식을 써야한다. 결국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사용자용이라기보다는 평범하고 노말한 사용자용 인스타그램 앱이라 할 수 있겠다.


관련 링크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