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하회마을에서 꼭 먹어야하는 시월애단팥빵

이제는 하회마을 명물로 자리잡은 시월애단팥빵. 지난 가을에 블로그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시월애단팥빵 - 안동 하회마을의 새로운 먹거리!). 안동 하회마을에 촬영이나 여행, 산책, 나들이로 자주 가는 저로서는 하회마을에서 먹을 수 있는 먹거리이자 간식인 시월애단팥빵을 무척 좋아합니다. 마땅한 간식이 없던 곳이기도 했지만,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더운 하회마을에서 카페 형식의 가게로 편하게 휴식하며 맛있는 빵과 음료를 즐길 수 있으니까요.

시월애단팥빵은 크기도 커서 어지간한 얼굴을 가릴 수도 있습니다. 통통하니 귀여운 모양인데 빵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입에 잘 맞아요.


시월애단팥빵의 재료가 더욱 좋아졌습니다. 100% 국내산 팥과 100% 유기농 밀을 이용해 4도에서 15시간동안 저온숙성 과정을 거쳐 구운 빵입니다. 첨가물이 없는 것도 장점인데요. 건강한 먹거리입니다. 맛은 덤이죠!


간만에 찾은 시월애단팥빵 가게. 하회마을에서 보기 힘든 현대식 인테리어라서 무척 시원한 공간입니다.


그런데 빵이 맛있다고 소문이 났는지 손님들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가게가 꽤 넓은데도 거의 꽉 찰 정도로 북적거리더군요.


이제는 줄을 서서 빵을 사야할 정도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네요!


시원한 음료수는 여행에 필수죠! 시월애단팥빵에서는 각종 에이드와 스무디, 과일주스와 차 종류를 함께 판매합니다. 물론 커피 종류가 다양합니다.


우선은 갈증부터 해결하기 위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해서 마셨어요. 시럽이 필요하면 셀프로 추가할 수 있답니다.


이제 빵도 주문해봅니다. 기존에 인기 메뉴던 단팥빵과 앙금빵이 눈에 띕니다. 시월애단팥빵 앙금빵 세트메뉴(전통단팥, 호두단팥, 소보루단팥, 찹쌀단팥, 고구마앙금)를 주문하면 500원 할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더불어 선물용 박스 포장은 별도로 7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선물용으로 구매할 때 정말 좋지요!


선물용 박스입니다. 안에 빵을 여러개 넣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상자입니다.


시월애단팥빵은 상온 제품이지만 아이스 제품군도 있습니다.(아이스 슈크림빵 등) 더 나아가 빵 자체의 보관력 향상을 위해 아이스 보냉팩이 추가됐습니다. 이 보냉팩은 저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제품인데 보냉팩을 추가하면 아이스팩 2개를 넣어주거든요. 빵을 좀 더 신선한 상태에서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고 장거리 운전에도 빵을 잘 보관하는데 도움이 되지요. 선물용이나 포장할 예정이라면, 보냉팩 포장을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메뉴에요. 아이스 슈 크림빵과


아이스 팥 크림빵입니다. 월영교 달빵의 그것과 닮았어요.


구매하실 때 원산지 표기도 참고하세요.


아이스 슈 크림빵부터 먹어봅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빵 안에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 슈가 가득 들었어요! 팥이나 앙금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아이스 슈 크림빵은 입에 잘 맞을겁니다. 맛있어요!


다음은 아이스 팥 크림빵입니다. 팥 맛이 거의 나지 않아서 팥을 싫어하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빵입니다. 이름은 아이스 팥이지만 실제 맛은 달콤한 크림이 들어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제 나오자마자 큰 인기를 끌고있는 녹차크림 단팥빵과 고구마크림 단팥빵을 먹어봅니다.


동글동글. 생김새도 귀여워요~


녹차크림 단팥빵. 녹차크림과 단팥이 섞여있는 빵인데요. 단팥의 맛보다는 녹차의 맛이 강하게나서 여성분들이 특히 선호하는 빵입니다.


이제까지 시월애단팥빵의 하이라이트 종류는 생크림단팥빵이었는데, 아마 녹차크림과 생크림단팥빵이 인기의 자웅을 겨룰 것으로 예상되네요.


팥을 싫어하는분도 맛있게 먹는 녹차크림 단팥빵이에요. 녹차크림이 아주 맛있답니다.


고구마크림 단팥빵입니다. 고구마크림과 단팥이 듬뿍 들었어요.


100% 국내산 팥의 달콤함과 고구마의 고소함이 잘 녹아있는 빵입니다.


이렇게 손으로 조금씩 떼서 아이에게도 먹여주고 나눠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시월애단팥빵은 하회마을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에는 보관 환경에 따라 변질 우려가 있으므로 당일에 먹는게 가장 좋으며, 남은 제품은 냉장보관하며 2일 내로 먹으면됩니다. 보냉팩을 추가하면 차량 이동에 좀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10개부터는 택배 발송도 가능합니다(택배비 3000원 고객 부담). 20개 이상은 무료로 배송한다고하네요. 더불어 안동지역은 퀵 서비스로 배송하며, 20개 이상은 무료 배송!

많은 안동시민분들과 하회마을 여행객들, 블로거들과 SNS 유저들이 먹고 가치를 입증한 빵이기 때문에 안동에서 다른 지역으로 출장을 갈 때 선물용으로 좋으며, 안동 하회마을을 여행한 뒤 간식으로, 집에서 기다리는 좋은분들을 위한 선물로도 정말 좋습니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96
  • 전화번호 : 054-855-5531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