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끄기의 기술 - 책리뷰(213)

제목에서 오해의 소지가 다분하지만 사실 이 책의 내용은 ‘무조건 신경 꺼!'라기보다는 '필요하거 빼고 신경 꺼!'입니다.

내용은 평범한 자기계발서에 가까운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이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 무엇을 해야할까? 보다 무엇을 하지말아야할까?에 포커스를 둡니다. 플러스보다 마이너스를 강조하죠.

뭔가를 빼는 이유는 사실은 남아있는 뭔가를 더 잘하기 위해서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우리의 삶을 관통하는 인간관계 역시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다는건 결국 그 누구에게도 친절하지 않다는 것과 다름없겠죠. 우리는 주변의 사람을 사랑하고 그들을 지켜야합니다. 곁다리에서 신경을 끌 때, 비로소 중요한 것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책은 가볍고 전체적으로 라이트합니다. 천천히 읽어도 2~3시간 정도면 완독할 수 있을 분량입니다. 저자인 마크 맨슨의 유머감각이 돋보이는 글도 읽는 재미가 있고 번역도 꽤 잘 된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서는 자기계발서적이 극도로 평가절하되는 경향이 있지만 해외에서는 자기계발류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저는 자기계발서적을 비난하는 사람들 중에서 제대로 자기계발하는 사람을 단 한명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냥 책 읽기 싫다는 핑계죠.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자기 자신이 너무 비참해질테니까요.

책의 모든 내용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 읽어볼만한 주제가 있는 책입니다.


신경 끄기의 기술 - 10점
마크 맨슨 지음, 한재호 옮김/갤리온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