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돈가스맛집 아테네, 돈가스곱빼기 + 돈가스 버거!

안동에 진성식당이 있다면 영주에는 아테네가 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설명은 생략. 영주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이라고 생각하면 딱 알맞다. 진성식당이 해물돈가스나 매운철판돈가스처럼 약간 퓨전식 돈가스를 지향한다면, 영주 아테네는 옛날 경양식 돈가스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이다.

영주 로컬들도 잘 모를법한 아테네를 200%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테네는 영주 시내 근방에 있다. 바로 옆에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다.


먼저 돈가스는 곱빼기를 시킨다. 참고로 메뉴판에는 곱빼기의 ‘곱'자도 없으므로 그냥 말로 주문해야한다.


그 다음에는 돈가스 버거를 만들어먹는다. 이 빵은 원래 후식나올 때 나오는데 미리 달라고해서 미리 받는게 핵심 포인트. 종종 빵이 다 떨어져서 없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자.


칼을 이용해 빵을 가로로 가른 다음 입을 열어준다. 그 사이에 돈가스와 사라다를 가득 넣어주면 돈가스버거 완성! 엄청 맛있다!


마지막.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스프가 있는데 이걸 다 먹지말고 좀 남겨두었다가 나중에 돈가스 버거를 찍어먹는다.


돈가스 곱빼지는 그래도 좀 알려져서 아는 사람이 있지만, 돈가스 버거는 정말 거의 모를 것이다. 여기 빵에는 잼이나 버터같은걸 주지 않기 때문에 돈가스 버거가 최고다.


돈가스가 얇은게 특징. 얇아서 쫄깃하면서도 한 입에 쏙 들어간다. 돈가스 버거는 최고의 히든 음식. 손으로 요리조리 만들어먹는 재미까지 더해진다.


기본도 양이 많지만 곱빼기는 양이 무척이나 많은 편. 배고플 때만 주문하시길. 전식으로 스프, 후식 빵 등 옛날 경양식 돈가스집의 추억을 그대로 이어가는 맛집이다.

돈가스 곱빼기와 돈가스 버거는 꼭 만들어먹어보시길!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