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붕어빵 탐방 옥동 신세계횟집 앞 잉어빵과 오뎅

안동 붕어빵 탐방. 오늘은 옥동 신세계횟집 앞에 있는 곳이다. 황금 잉어빵을 파는 곳으로 단골도 많고 안동에서 원체 인기있는 명소. 황금시간대에는 줄서서 먹고 웨이팅도 감수해야한다고한다. 나는 여러번 다녀왔는데 한번도 웨이팅은 하지 않았지만.

옥동 신세계횟집 앞에 있다. 멀리서도 잘 보이는 곳이고 지나다니는 길목이라 찾기도 쉬운편. 작은 차에파는 푸드트럭 형태이기 때문에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은 많지 않다. 많아봤자 4~5명 정도? 붕어빵과 오뎅을 판다.


여기 오뎅이 진짜 완전 맛있다. 오뎅은 1개당 500원이다. 그런데 오뎅보다 더 맛있는게 있었으니 바로 국물! 여기 국물은 진짜 와… 말로 설명하기가 너무나도 어려울만큼 칼칼하고 진국에다가 감칠맛을 낸다. 꼭 드셔보시길.


그 다음은 붕어빵. 붕어빵은 3개 천원으로 꽤 저렴한편이며 황금잉어빵으로 TV에도 출연한적이 있는 녀석이다(물론 안동점이 나온건 아니고). 붕어빵은 먹기 딱 좋은 사이즈이고 안에 팥이 무척 많이 들어있는게 특징이다. 맛있다.


붕어빵과 오뎅 모두 가성비가 좋다. 저렴한 편.


다음날 또 가서 또 먹었다. 중독성있는 곳. 현재로선 안동에서 제일 맛있는 곳인 것 같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