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기기를 한 곳에서 동기화할 수 있는 MAC SyncMate

여러 장치를 동시에 사용하는 MAC 유저에게 유용한 앱 SyncMate입니다. 요즘에는 NAS나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아이클라우드 등 다양한 외부저장소를 이용할 수 있어서 과거에 비해서는 집중 동기화에 대한 수요가 많은 것 같진 않지만, 여러대의 기기와 여러대의 PC, 그리고 서로다른 운영체제를 가진 기기들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데이터의 동기화를 해둔다면 무척 유용할 것입니다.

Eltima Software에서 출시한 SyncMate는 MAC와 다른 기기들을 동시에 동기화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iOS, 다른 MAC, MTP 등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한 곳에서 동기화를 진행하기 때문에 여러개로 분산된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는게 최대 장점입니다. 예를들어 기존에는 드롭박스는 드롭박스대로,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드라이브대로, 아이클라우드 따로… 이런식으로 여러개를 동기화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만 SyncMate를 통해 한 곳에서 완벽하게 동기화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지원되는 모든 서비스가 하나의 앱에서 동기화되어 관리도 쉽죠. 아웃룩 계정과 MS오피스 365도 지원합니다.


특히 MAC 유저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많습니다. 미리알림과 사파리 북마크, 연락처, 아이튠즈, 사진 등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심지어 SMS도 할 수 있으며 mac을 통해 동기화할 경우 통화내역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나온것은 SyncMate 7 버전입니다. 연락처와 캘린더는 무료로 동기화할 수 있고 유료 프로그램으로 구매하게되면 전문가용으로 라이선싱되면서 아이튠즈를 비롯해 사진, 폴더, 북마크 등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맥과 맥북,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환경에 따라 여러대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해야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모든 데이터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동기화합니다.

인터페이스가 훌륭하고 깔끔합니다. 맥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것으로 나옵니다만, 실제론 어느정도 한글화가 되어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물론 완벽하진 않습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연결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백업 항목에서 원하는 백업도 설정 가능하고,


새로운 기기가 있을 경우 간편하게 추가하면됩니다.


기기 갯수에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응용프로그램에서 mac과 다른 장치들을 동기화하기에 좋은 앱이네요~ 기존 사용자라면 50% 할인을 해줍니다.


앱스토어에 있는 syncmate 앱은 4버전이라 구버전입니다. 신규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 https://mac.eltima.com/sync-mac.html 에서 확인해보세요!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