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타이음식점 송현 리앤국 Lee&cook

안동 송현동에 타이음식점이 있다길래 호기심에 한 번 가보았다. 이름은 리앤쿡. 송현 이안아파트 뒤쪽에 있다. 타이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가게다. 실제 주방에서 나는 말소리를 들어보니까 실제 타이인으로 추측되는 사람이 요리에 참여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한국에서, 그것도 안동에서 100% 오리지널 타이음식을 기대하는건 무리이고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는게 서로에게 이롭다. 재료나 분위기 등 여러가지가 다르기 때문이다.

송현에 있는 리앤쿡.


메뉴판. 푸팟퐁커리 중짜, 팟타이, 카파우 뿌 이렇게 3개를 주문했다. 디너세트 중에 B세트를 주문한셈이다. 가격은 42,000원. 2명이서 먹으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세트메뉴에 음료가 포함돼 있어서 좋다. 먼저 음료가 나왔고


다음으로 나온건 마른 국수 형태인 팟타이. 맛은 그냥 평범한 수준.


그 다음 푸팟퐁커리.


이건 맛있었다. 같이 나온 팟타이랑 카파우 뿌는 무난하고 너무 평범한 느낌이었는데 푸팟퐁커리는 괜찮았다. 이건 오리지널 타이요리에 거의 근접한 맛이 난다.


카파우 뿌. 게살볶음밥인데 나쁘진 않으나 간이 약해서 특별히 인상적인 포인트는 찾지 못했다.


이렇게 크게 한 상 차려놓고 먹는 중.


전체적으로 무난한 식당이다. 푸팟퐁커리는 맛있었다. 푸팟퐁커리 먹으러 갈 땐 추천. 쌀국수는 안먹어봐서 모르겠는데 다음에 가면 쌀국수를 한 번 먹어봐야겠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