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시내 부대찌개맛집 제주본가

안동 시내에 있는 부대찌개 맛집 중 한 곳인 제주본가. 태사묘 바로 옆에 있고 안동 시내 중심가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 가게이다. 부대찌개가 맛있는 곳인데 저녁에는 고기도 판매해서 회식 장소로도 인기다. 나는 주로 여기에서 부대찌개만을 먹는데 나쁘지않은 맛과 무난한 스타일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예전에는 후식으로 차도 한 잔 주고 그러더니 요즘에는 없어졌는지 후식은 없었지만, 여전히 맛있는 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었다.

제주본가 부대찌개는 커다란 솥에 나온다.


처음 나올땐 재료와 육수를 부어주고 이렇게 뚜껑을 덮어준다. 조금 기다린 후 뚜껑을 열고 끓이면서 먹으면된다. 육수는 리필할 수 있다.


메뉴판. 고기류로 삼겹살과 항정살이 있다. 부대찌개가 이 곳의 메인메뉴다.


제주본가 부대찌개. 예전 안동 시내에서 직장다니며 근무할 땐 정말 많이도 먹었던 부대찌개였는데 나도 오랜만에 가서 먹었다.


정갈한 밑반찬들. 모두 맛있다.


밥 한 공기로는 부족할 수 밖에 없는 부대찌개라서 배가 고플 땐 밥 하나를 추가해서 더 먹어도 좋다.


부대찌개의 양이 푸짐하고 기본으로 라면사리도 넣어주기 때문에 가성비도 뛰어난 편이다. 추천 맛집.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