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돈육훈제 장작바베큐 먹은 후기

요즘 롯데슈퍼에 신기한 먹거리들이 많이 출시되서 시간날 때마다 이것저것 사먹어보곤 하는데 이번에는 돈육훈제 장작바베큐라는걸 사와봤다.

대광푸드 훈제이야기 라는 곳에서 나온 1+1 상품이다. 가격이 12,000원이었던가? 400g 두 봉 구성이다.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했다고한다.


인터넷 블로그에서 좀 검색을 해보니까 장작 바베큐 삼겹살은 많이 보이는데 돈육훈제 장작바베큐는 거의 안나온다. 새로운 상품인가? 뒷면에는 조리법이 나와있다. 후라이팬에 구워먹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되는데 아무래도 고기류이다보니 전자레인지보다는 후라이팬이 좋을 것 같아서 후라이팬을 이용했다. 한 번 구운 다음 먹다가 좀 식으니까 맛이 없길래 그땐 전자렌지 돌려 데워먹었다.


내용물은 이렇게 팩에 담겨있다. 냉장이라 냉동보다는 좀 나은 느낌. 이거 하나에 400g인데 의외로 양이 꽤 된다.


기름을 두루지않고 구워먹었다. 고기는 기본으로 적당한 크기로 잘려져있어 집게 같은걸로 떼어 구우면된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실수한게, 고기가 살코기 부분이 있고 비계 부분이 있는데 삼겹살 구울 때 처럼 비계 부분을 먼저 구워서 기름을 좀 빼두고 살코기를 구워야하는데 처음 하다보니 그런걸 몰라서 살코기가 약간 요리가 이상하게 된게 있다.


비계부터 굽는걸 추천한다. 맛은 솔직히 별로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응? 의외로 맛이 괜찮다. 실제 고기를 사서 구워먹는 것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간편식으로서는 맛이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앞으로도 종종 사먹을 의향이 있을만큼 맛이 괜찮았다. 간편하게 바베큐를 먹고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 도전해봐도 좋을 듯.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