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빠르고 쉽게 최저가 해외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는 앱 Kyte

스마트폰을 이용해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하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편리한 앱 Kyte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항공권 데이터를 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져 있는 것 같아요. 캘린더 형식의 일정표와 수려한 UI가 인상깊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어져있어 작동도 잘 되고 복잡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는 항공권과 숙소를 따로 예약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만, 저처럼 귀차니즘에 사로잡힌 사람은 가격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에어텔(항공권과 숙소를 한번에 결제하는)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껏 수차례 해외 자유여행을 다녀오면서 에어텔을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항공권과 숙소가 연계된 에어텔 상품이 없는 숙소들도 많이 있지요. 항공권을 따로 예약한다면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한편이 좋습니다. 항공권 가격은 수시로 바뀌는데다가 가격이 꽤 고가이므로 가능하다면 저렴하게 이용하는편이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지름길이겠습니다.


일단 앱을 한 번 설치해봅니다. 앱스토어에서 Kyte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끝! 앱은 무료입니다. 설치하면서 살펴보니 앱의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네요.


항공권을 예약하고, 원하는 항공권을 찜해두는 기능으로 항공권 가격 변동에 대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갖추었습니다. 나를 위한 여행지 추천도 있습니다.


앱의 첫화면. 첫화면이 인상적입니다. 국내 개발사에서 만들었다고는 믿어지지 않을만큼 미래지향적이고 트렌드에 잘 맞는 구성입니다. 깔끔한 유저인터페이스가 오히려 너무 간단해보이기까지 할 정도로 편안합니다. 보통 국내에서 만든 앱들은 이런저런 기능들을 덕지덕지 붙여놔서 나중에되면 끔찍한 혼종이… Kyte는 깔끔하네요.

첫화면에서 항공편 검색과 여행지 추천 메뉴로 들어갈 수 있는 설정에서는 관심여행지와 찜 목록, 구매내역과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잘 되는지 한 번 해봅니다. 출발지를 인천이나 김포가 아닌 대구로 설정하고 해외여행지를 하나 골라보았습니다. 목적지를 먼저 설정하고나면 다음에는 가는날과 오는날을 골라야합니다. 보통은 왕복으로 항공권을 결제하기 때문에 오는날의 시간도 무척 중요하지요. 캘린더 형식으로 날짜를 표시해주고 캘린더에서 제일 앞은 일요일이라 우리가 보는 달력과 같아 익숙합니다. 설정에서는 인원과 항공사, 좌석등급, 경유지 설정 등의 고급설정을 다룰 수 있습니다.


일정을 잡은 휘 검색을 하게되면 최저가 항공권 기준으로 추천순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종종 말도 안되는 항공권이 함께 검색되기도 하는 모습입니다.(대구-후쿠오카 왕복 항공권에서 최저가보다 더 비싸고 경유지가 있고 더 오래 걸리는 항공권이 검색되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처음 정렬은 추천순으로 표기돼 있는데 추천순 결과가 괜찮은 것 같아요. 항공사 정보를 비롯해 위탁수하물 무게, 항공편명 등 기본적인 사항까지 함께 알려주어 유익합니다.


Kyte 앱의 핵심 기능은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하면 캘린더 형태의 일정표에서 출발일에 대한 가격을 색상으로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연두색이 최저가 항목이고 색상이 진해지면서 가격이 올라가는 형태네요. 출발일을 정하면 도착일에 대해서도 최저가를 자동으로 검색해주며 항공권 가격을 고려해서 일정을 잡는게 가능합니다. 굉장히 부드럽게 작동하며 사용자가 별다른 버튼 터치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나만의 여행지 추천으로 가봅니다. 일정을 비롯해 여행테마를 고를 수 있습니다. 몇 군데 눌러보니 평소 가보고싶었던 곳들이 잔뜩 나와서 갑자기 해외여행에 엄청 뽐뿌가… 오네요. ㅎㅎ

해외여행지 추천 디자인이나 글을 좀 읽어보니 이것도 약간 해외스러운 느낌이 물씬 납니다. 한국에서 만든 앱 같지가 않아 이국적인 스타일의 앱이네요.

제 생각에는 에어비앤비처럼 숙소를 별도로 예약해야하는 경우처럼 항공권과 숙소를 별도로 예약할 때 이용해보면 좋을 앱인 것 같습니다. 특히 여행지 추천을 하면서 동시에 항공권 최저가 검색을 함께 알려주는 기능이 아주 좋았습니다. Kyte for Airbnb 비스무리한걸 만들어서 숙소와 항공권을 연계해서 예약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