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옥동 백촌진짜대구막창에서 술 한잔

안동 옥동에 있는 백촌진짜대구막창에 가보았다. 여기가 원래는 술집이었어서 술집일 때 친구들이랑 아주 가끔 갔었던 곳이었는데 이제는 백촌진짜대구막창으로 바뀌었다. 

백촌진짜대구막창은 옥동을 비롯해서 정하동에서도 봤었고 요즘 안동 여기저기에서 보이는 곳이다.

원래는 옥동에 있는 다른 막창집에 갈려다가 문 닫기는 바람에 이쪽으로 가게됐다.


메뉴판. 백촌막창을 비롯해서 닭발, 돼지갈비, 가브리살 등을 판다. 첫주문 기본 3인분부터 시작.


밑반찬이 여러개가 나온다.


밑반찬은 전체적으로 꽤 맛있는 편이었다.


그 다음 막창이 나왔다. 여기 막창은 일반적인 막창처럼 둥글둥글한 모양이 아니라 대구막창 특유의 사각형 막창 스타일이다. 네모난 막창 중에서 제일 맛있게 먹었던 곳은 아무래도 대구뱐아월막창인데 진짜 대구막창은 어떨지…


막창을 비롯해서 쌈이랑 다른 것들도 속속 들어온다.


막창 굽기. 불이 좀 쎄서 옆에서 살살 구웠다.


사각막창이라 쫄깃한 맛은 기존 막창보다 덜하지만 식감과 먹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술이랑 막창이랑 같이 먹었다.


그런데 막창을 먹다보니 기본으로 떡볶이를 준다. 떡볶이를 맛을 봤는데… 왓? 너무 맛있는데? 백촌진짜대구막창에 막창 먹으러 갔다가 떡볶이 맛집을 찾아버린 것이었다!! 메뉴판을 보니까 떡볶이도 단품으로 팔길래 떡볶이 추가해서 먹고싶었다. 양념이 찐하고 좀 매콤하면서도 짠맛이고 후추맛 같은게나서 딱 내 스타일. 이때부턴 막창 안먹고 떡볶이만 혼자 다 먹었다.


어느정도 먹고 좀 부족해서 가브리살 추가. 전체적으로 SO SO 하고 무난한 막창집이다. 다른건 몰라도 떡볶이는 정말 맛있다. 막창집에 떡볶이가 맛있으면… 떡볶이만 먹으러 갈 수도 없고… 난감하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