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용상 용궁닭발에서 닭발과 오징어불고기

용상 전거리길, 용상 4주고 앞에 있는 맛집. 용상 용궁닭발. 닭발을 비롯해 오징어불고기, 양념막창 등을 팔고있다. 

언제 오픈했는지는 확실치 않은데 용상쪽 지나다니면서 몇 번 간판을 보고 맛있을 것 같아서 벼르다가 가게됐다.

결과적으로 잘 갔다. 맛있네.


용궁닭발 간판. 이름이 용궁인걸로 미루어보아 예천의 용궁을 뜻하는 것 같은데 메뉴를 보면 닭발구이와 오징어불고기 등 용궁의 그것과 흡사하다.


메뉴판. 닭발과 오징어불고기, 돼지불고기, 닭불고기, 막창양념구이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전체적으로 모든 메뉴를 연탄에 요리해서 불맛과 불향이 요리에 잘 스며들어있는게 특징이다. 닭발구이와 오징어불고기를 먹어보았다. 가게 마감시간만 아니었으면 막창양념구이도 먹어보려고했는데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아쉽게도 못 먹었다.


주문을 하면 기본 찬으로 콩나물국 하나, 쌈장과 고추마늘을 준다.


제일 먼저 닭발. 무뼈닭발로 나오고 연탄요리라서 불맛과 향이 많이 살아있다. 닭발 자체도 매우 부드러워서 닭발 못먹는 사람도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퀄리티.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다.


그렇게 많이 매운편은 아니고 술안주로 딱 좋을 맛이다. 그나저나 접시가 너무 예쁜데?


닭발 다 먹고 오징어불고기.


이것이야말로 예천 용궁에서 순대국밥이랑 같이 먹던 바로 그 녀석이다. 완전히 똑같은 맛. 이것도 맛있네.


이 계란후라이는 메뉴판에는 없는데, 옆에 다른 테이블의 어떤 아저씨께서 먹는걸 보고 냄새가 너무 끌려서 사장님한테 후라이값을 지불할테니 좀 해달라고 부탁 좀 드려서 먹었다. 정식 메뉴로 출시해도 좋을 듯. 닭발이나 오징어불고기와 매우 잘 어울린다.


전체적으로 술 한잔 먹기 딱 좋은 곳이다. 주변이 조용하고 분위기가 아늑하다. 음식도 맛있다. 추천 술집 맛집.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