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옥동 봉추찜닭에서 찜닭 먹방

안동 옥동에 있는 봉추찜닭은 찜닭으로 유명한 안동에서는 특이한 케이스인 찜닭 프렌차이즈 체인점이다. 그렇다고해서 오리지널 안동찜닭에 비해 맛이 없느냐하면 딱히 그런건 아닌 것 같다. 찜닭은 안동시민들도 좋아하는 음식이고 나도 좋아하는 편이라서 자주 먹는다. 보통은 다른곳에 많이 가는데 이 날은 옥동 봉추찜닭에서 조용하게 찜닭을 즐겨보기로했다.

옥동 봉추찜닭의 찜닭은 일반 안동찜닭과 크게 다르지않은 구성으로 나온다. 양이 푸짐하고 간이 알맞다.


고기도 많이 들었고 매콤한 맛이 좋다. 감자도 큼직하게 들어서 별미다.


일반찜닭집에서는 면을 당면을 사용하는데 봉추찜닭은 면을 납닥한 당면을 쓴다. 그래서 시간이 꽤 지나도 면의 탱탱함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납닥한 면을 좋아하지 않는 나같은 사람에겐 당면을 안먹게되는 효과를 낳는다. 개인 취향이니까 뭐…


밑반찬으로 김치와 치킨무를 준다. 안동찜닭골목에서는 김치는 밥 시켜야주고 치킨무만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찜닭 국물을 좋아해서 국물을 많이 먹는데 특히 밥 비벼먹을 때 좋다. 봉추찜닭은 테이블이 좌식이 아니라 홀 테이블이라서 좌식을 못앉는 외국인들과 가기에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