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플립5 사전예약 트레이드인 추가보상금 민팃 초기화 반납 후기(실제 경험)

반응형

집에서 가까이에 있는 삼성스토어에 민팃 기계가 있어서 민팃으로 기존에 쓰던 폰 반납하고 삼성 Z플립5 사전예약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하나인 트레이드인 추가보상금 받고 왔습니다. 

지난번에 블로그에 글을 썼을 때 Z플립5 자급제로 구매하고 삼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했다고 올린적이 있었는데요.

 

삼성 Z플립5 자급제 삼성스토어 사전예약 후기

삼성스토어에서 이번에 새로나온 삼성 갤럭시 Z플립5랑 Z폴드5, 갤럭시 워치6와 워치6 클래식 보고왔어요. 삼성디지털프라자의 이름이 삼성스토어로 바뀌었더라고요? 삼성스토어는 틈만나면 자

namsieon.com

이때 사전예약 혜택 중에서 갤럭시S21울트라의 경우, 추가보상금 15만원을 더 얹어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새 폰을 15만원 더 할인받은 효과가 있다고 글을 적었었어요. 중고폰 반납 금액이 꽤 크다면, 사전예약 혜택으로 트레이드인을 하는게 개별적으로 파는것보다 더 유리한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민팃에서 판매하는건 처음해보았는데 굉장히 쉽기도 하고, 처리도 빠르고, 입금도 정확해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래서 다음번에도 폰 바꿀 일이 있다면, 또 새롭게 사전예약 혜택을 보고 결정하고, 만약 사전예약을 하게 된다면 또 트레이드인을 해서 민팃으로 처리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민팃으로 중고폰 판매를 하기 위해 가까운 삼성스토어로 갑니다. 제가 살고있는 곳 근처에는 삼성스토어 1층에 민팃 기계가 1대 있더라고요.ㅎㅎ 오늘 반납하고 인스타 스토리에 올렸더니 몇몇분들이 안동에도 민팃 기계 있었냐면서 물어보시더라고요~ 안동도 송현동에 있는 삼성스토어에 방문하면 민팃 기계 이용 가능합니다.

 

입구쪽에 있는 민팃 기계입니다.

 

처음에 터치를 하게 되면 판매하기와 기부하기가 있는데 판매하기를 선택해주세요.

 

민팃을 시작하기 전에 읽어보라고 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중요한 부분이에요. 특히 SD카드나 유심을 미리 빼두어야합니다. 자급제 폰의 경우, 기존에 쓰던 유심을 빼서 새 폰으로 끼워 쓰다보니 당연하게 빠져있겠지만요. 

 

그리고 판매할 스마트폰에 민팃 커넥터라는 앱을 설치해야하는데요. 이 앱은 앱스토어에는 없고, 별도로 설치를 해야해서, 구글플레이에서 민팃 앱을 먼저 설치하고 그 앱 안에 들어가보면 민팃 커텍터 설치하는게 있는데 그걸 또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민팃 기계 앞에서 설치해도 되는데, 그러면 또 와이파이 잡아야하고 서서 기다려야하고...해서 미리 설치해놓고 가는게 좋아요. 그러니까 민팃 중고폰 반납을 위해서 초기화를 할 때... 스마트폰 초기화 → 와이파이 잡기 → 구글플레이 로그인 → 민팃 앱 설치 → 민팃 커텍터 설치 이렇게 하면 됩니다.

 

이제 반납할 폰에서 QR코드 스캔하기로 민팃 와이파이를 연결해주세요. 반납할 폰으로 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연결했습니다라고 나오면서 민팃으로 연결되고요.

 

여기에서 다음을 누르게 되면, 삼성 추가보상판매 대상자로 확인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 메시지가 나와야 추가보상금액이 책정되는거라고 하더라고요. 사실은 그전에 카톡으로 민팃에서 카톡이 오는데... 만약 이 카톡이 안오면, 구매처에 문의해서 트레이드인 사전예약 추가보상금 제대로 신청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면 됩니다.

 

민팃으로부터 이런 카톡을 받고 민팃 기계로 가셔야해요. 그리고 14일안에 반납해야하므로 까먹지 않도록 유의해야합니다.

 

이제 계속 다음다음 누르다보면 민팃 기계에 넣으라고 하면서

 

이렇게 밑에 공간이 열리거든요. 이 안쪽에 스마트폰을 넣어주면 됩니다. 넣기 전에 스마트폰에 있는 케이스를 벗기고, 부착되어있던 필름도 제거해줬어요.

 

이렇게 쏙 들어가더라고요! 처음해봤는데 완전 신기했어요 ㅎㅎ

 

이제 폰 넣고 기다리다보면 수납함이 닫히고요. 그 다음 중고폰 진단중... 이라고 나옵니다.

 

중고폰 진단중...이러면서 가격 책정을 기다릴 때... 이때가 진짜 제일 기대되면서도 설레이더라고요 ㅎㅎ

 

제 폰은 가격이 이렇게 나왔네요. 갤럭시 S21 울트라의 경우 최대 금액이 35만원이었고요. 한 단계 아래가 29만원이었는데 제건 아마 B급이 뜬 것 같아요. 여기에 추가보상금으로 15만원이 붙어서 총 44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쪽에 진단결과 상세보기가 있어서 궁금해서 눌러보니까, 전면에 흠집이 있고 몸체에도 흠집이 있었다고 나오네요. 전면에는 흠집 없었던 것 같은데... 몸집에는 실제로 모퉁이 쪽에 조금 찍힘이 있었어요. 아주 조금요.ㅎㅎ

 

이제 판매 버튼을 누르고 중고폰 판매를 위한 약관에 동의를 해줍니다. 여기에서 제일 밑에 선택 약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판매 확인을 누르게 되면 판매가 마무리됩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카톡으로 계좌번호 입력하는 창이 나오고 계좌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면 민팃 중고폰 판매가 끝나게 됩니다.

 

다른분들 후기를 보니까 금액이 추가보상금까지 포함해서 한꺼번에 들어온다고 했었던 것 같은데, 저같은 경우에는 먼저 민팃에서 휴대폰 금액이 먼저 입금되고, 몇 분 후에 추가보상금이 따로 입금되더라고요. 이 몇분간 추가보상금 제대로 입금안되면 어쩌나...하면서 걱정 조금 했었는데요 ㅎㅎ

또 다른 후기를 보니까 30분 정도 안에 입금된다고 하였는데 저의 경우 10분 안에 입금될 정도로 입금이 굉장히 빠르게 처리되어 이 부분도 정말 좋았습니다.


민팃 중고폰 판매 최종 후기

이번에 처음으로 민팃 기계로 중고폰 판매해보았는데요. 좀 낡은 휴대폰의 경우에는 당근이나 중고나라를 통해 중고로 팔기로 좀 까다롭기도하고 가격 책정이라던지 네고가 들어온다던지... 노쇼를 한다던지... 아니면 상대측에서 계속 간을 본다던지 하는... 중고거래 특성상 일어날 수 밖에 없는 다양한 변수들이 있는 반면에 민팃 기계를 통한 중고폰 반납의 경우 깔끔하고 시간도 제 마음대로 정할 수가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느끼기로는 몇 만원 정도는 가격이 조금 낮더라도,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민팃 중고폰 반납이 저는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가격 차이가 크다면 따로 중고로 파는게 낫겠지만요. 그래서 저는 좀 귀찮은걸 안좋아하는 성격이다보니... 되도록이면 앞으로도 민팃으로 중고폰 파는게 낫다고 지금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ㅎㅎㅎ 물론 사전예약을 통해서 추가보상금을 받을때만 그렇겠지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